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소비자IT

'에어팟·에어팟프로·파워비츠 프로' 내게 맞는 무선 이어폰은?

2019.11.12 Jason Cross   |  Macworld
애플 비츠가 H1 칩으로 생산하는 무선 이어버드 세트는 이제 3종류다. H1 칩의 특징은 아이폰과의 손쉬운 페어링, 핸즈 프리 시리 호출, 아이클라우드를 통한 모든 애플 기기와의 자동 페어링, 전력 관리 등이다. 아이폰 사용자라면 대부분 이어폰을 사용할 것이고, 에어팟, 에어팟 프로, 파워비츠 프로라는 3가지 무선 이어폰 중 과연 어떤 것이 가장 좋을까?

종합적으로 가장 우수한 제품은 에어팟 프로일 것이다. 하지만 질문을 바꿔보면 어떨까?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애플 무선 이어폰은 과연 어떤 것이냐고 말이다.
 

일반 2세대 에어팟 : 음성 통화와 팟캐스트에 적합한, 가장 저렴한 선택지

배터리 수명이 조금 더 길어지고 핸즈프리 시리를 지원하는 2세대 에어팟은 에어팟 프로의 출시를 맞아 구입 순위에서 조금 밀려났다. 에어팟 프로가 가격이 높지만 훨씬 더 우수하고 가치가 있다. 에어팟에는 실리콘 팁이 없어 외부 소음이 더욱 많이 유입된다. 

그러나 장점은 가장 저렴한 가격이다. 무선 충전이 아니라 유선 충전 케이스를 선택할 경우 에어팟 가격은 159달러다. 종종 할인 행사도 있다.

일반 에어팟은 음악을 듣다가도 바로 통화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다는 편의성이 중요한 사용자, 그리고 음질이 중요하지 않은 팟캐스트 정도만 듣는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만일 에어팟에서 기대하는 것이 이 범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면 일반 에어팟을 선택하자.
 

에어팟 프로 : 대다수 사용자가 만족할 성능

음질이 가장 중요한 경우, 외부 소음을 차단한 환경을 원할 경우, 운동 등 외부 활동이 많은 경우에는 에어팟 프로로의 업그레이드를 고려할 수 있다.

물론 가격은 일반 에어팟보다 높다. 무선 충전 케이스만 선택할 수 있고, 가격은 250달러로, 기본 에어팟보다 90달러, 무선 충전 케이스와 기본 에어팟 조합보다 50달러 더 비싸다.

그러나 에어팟 프로는 차액에 걸맞은 기능을 제공한다. 길쭉한 마이크 부위가 짧아져서 보기에도 편안하다. 실리콘 팁이 귀와 이어버드의 간격을 메꿔 음질을 개선하고 외부 소음을 차단한다. 일반 에어팟보다 착용하고 운동하기에도 더욱 적합하다.

귀에 착 달라붙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착용했다는 사실을 잊게 될 정도다. 땀 등 기본적인 방수 기능까지 제공한다.

물론 250달러로 더 음질이 뛰어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하지만 에어팟 프로가 일반 에어팟보다 음질이 뛰어난 것은 사실이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 기능도 제공한다. 물론 음질이 사상 최고인 제품은 아니지만, 외부 소음을 훌륭하게 차단하기 때문에 만족감이 높을 것이다. 여기에 더해 단순히 툭 접촉하는 탭 방식보다 긴 마이크 부분을 꼭 쥐는 스퀴즈 동작을 지원하기 때문에 훨씬 조작하기가 편하다.

높은 가격을 제외한다면 에어팟 프로는 분명 대다수 아이폰 사용자가 만족할, 3가지 제품 중 가장 뛰어난 제품이다.
 

파워비츠 프로 : 격렬한 운동을 즐기거나 긴 배터리 수명이 필요할 때

파워비츠 프로를 선택하는 이유는 분명하다. 에어팟 프로와 같은 250달러의 높은 가격이지만, 노이즈 캔슬 기능이 없고, 충전 케이스도 커서 주머니에 넣기가 조금 더 어렵다. 무선 충전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 그러나 고리가 이어폰을 귀에 단단하게 고정하기 때문에 거칠고 격렬한 운동을 할 때에도 빠지거나 떨어지지 않는다. 어떤 운동을 하든 파워비츠 프로는 귀에서 떨어지거나 빠지지 않을 것이다.

필자는 음질도 에어팟 프로보다 약간 더 뛰어나다고 느낀다. 터치 센서가 아니라 물리 버튼으로 조작하는 것도 마음에 든다.

그러나 파워비츠 프로를 구입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배터리 수명이다. 애플이 만드는 3개의 무선 이어폰은 모두 충전 케이스에서 24시간 이상의 재생 시간을 지원한다. 하지만 일반 에어팟과 에어팟 프로는 케이스에서 꺼낸 후 4.5~5시간가량 재생하면 다시 충전이 필요하다. 파워비츠 프로는 이 재생 시간이 2배 더 긴 9시간까지 늘어난다. 그래서 외부 활동이나 운동이 잦고 강도가 높으며 휴식 없이 하루 종일 이어폰을 써야 하는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이다.

종합적인 승자는 편안함, 편의성, 초소형 무선 충전 케이스, 사운드 품질과 액티브 노이즈 캔슬 기능을 고루 갖춘 에어팟 프로다. 대다수 아이폰 사용자에게 에어팟 프로는 가장 편리하고 우수한 무선 이어폰이 될 것이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