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리더십|조직관리 / 애플리케이션

영국 PM 71% “프로젝트 일정 못 지킨다”

2012.07.31 Antony Savvas  |  Computerworld
소프트웨어 개발 및 테스트에 대한 종래의 접근 방식으로는 사용자가 원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데 시간이 지연될 수밖에 없다는 설문 조사가 나왔다. CA테크놀로지가 영국, 프랑스, 독일의 기업 내부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을 총괄하는 관리자 301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이 같이 밝혀졌다.

특히 기존 접근 방식으로 마감 일정을 지키지 못했다고 밝힌 영국 PM들은 71%로 조사됐다. 절반 이상의 영국 PM인 56%는 ‘한 물 간’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테스팅 방법론과 관련한 이슈들로 IT부서의 명성에 손상을 입을 정도라고 지적했다.

48%의 PM들이 주요 도전으로 통합 테스트에 대한 품질 및 적기에 시장 출시 이슈를 지적했는데 특히 영국 응답자들 가운데 이같이 말한 PM들은 무려 59%로 집계됐다. 이밖에 성능 테스트와 관련한 이슈를 제기한 응답자는 32%였으며 영국은 41%로 조사됐다.

영국의 개발자들이 프랑스와 독일에 비해 더 많은 어려움을 겪는 것처럼 보이는 데 대해 CA는 다음과 같이 답했다. "영국 대기업들에서 이 같은 답변의 빈도수가 높게 나온 이유 중 하나는 영국에서 소매 은행, 통신사, 보험사 등이 전반적으로 강력한 경쟁구도 속에 있기 때문이다.”

"이 분야의 기업들은 새롭게 등장하는 사용 가능한 수많은 제품들을 빈번하게 사용하고 있다. 이는 사용자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그 기대를 뛰어넘어야 한다는 요구를 뜻한다."

이 조사에서 영국에 눈에 띄는 결과를 낳은 요인은 특히 이들 기업이 1년 동안 출시해야 할 제품 수와도 관련 있었다. 영국 응답자들의 41%는 자사가 1년에 10개 이상의 신제품을 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같이 답한 프랑스 응답자는 26%에 불과했다.

노후된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테스트는 영국 기업들에게 크게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영국 응답자의 76%는 가장 큰 우려로 시장에서 회사 명성에 타격을 입었다고 지목했다. 또한 67%는 고객 경험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 애플리케이션 기능 감소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절반에 가까운 영국 응답자(48%)는 현재 클라우드 기반 개발 환경으로 옮겨가고 있으며 46%는 애자일 개발 방법으로 전환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기존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테스트 방법의 한계 때문에 좌절을 경험하고 있다"라고 CA테크놀로지의 EMEA 서비스 가상화를 위한 전략적인 제휴 담당 이사 저스틴 본-브라운은 말했다.

CA는 전통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때문에 IT부서가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면서 점점 더 압박을 심하게 받기 때문에 서비스 가상화를 채택할 것을 장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IT공인연구소인 BCS는 최근 애자일 소프트웨어 테스팅 자격증을 만들었다. 애자일 테스트는 소프트웨어 테스터가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지속적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및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도록 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각 개발 단계에서 테스팅하고 분석해 제작 과정부터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게 해준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