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3D 프린팅 / 디지털 디바이스

얼티메이커, 사무실용 3D 프린터 솔루션 ‘얼티메이커 S5 프로 번들’ 출시

2019.10.10 편집부  |  CIO KR
얼티메이커가 산업용 부품 생산이 가능한 사무실용 3D 프린팅 솔루션인 얼티메이커 S5 프로 번들을 출시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얼티메이커 S5 프로 번들은 얼티메이커 S5를 비롯해 신제품 얼티메이커 S5 에어 매니저(Air Manager)와 얼티메이커 S5 매테리얼 스테이션(Material Station)으로 구성되며 이는 각각 서로 원활하게 통합된다. 



이 솔루션은 24시간 무인 작업이 가능하도록 제작됐으며 3D 프린팅 작업 흐름 및 생산성을 크게 개선했다. 따라서 엔지니어는 최상의 작업을 수행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으며 데스크톱 3D 프린터를 관리하고 모니터링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얼티메이커 S5 프로 번들은 재료 관리 자동화를 비롯해 높은 생산성, 유연성 및 신뢰성을 제공해 일반적인 작업 흐름을 혁신적으로 바꾸어 더욱 다양한 산업용 응용 제품을 지원한다.

얼티메이커 S5 에어 매니저는 내부에서 외부로의 공기 흐름을 차단해 프린터 내부 환경을 개선하고 출력 도중 생성된 초미세먼지를 최대 95%까지 필터링한다. 따라서 더욱 폭넓은 재료를 안전하게 출력할 수 있으며 고온 또는 움직이는 부품에 닿는 것을 방지하여 안전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출력이 중단될 수 있는 위험을 예방한다.

얼티메이커 S5 매테리얼 스테이션은 높은 생산성과 일관성 있는 출력물로 진정한 24시간 이중 압출 작업을 가능하게 하며 필라멘트의 보관 및 전달의 의미를 재정립한다. 얼티메이커 S5 매테리얼 스테이션을 사용하면 내마모성 프리 피더가 있는 6개의 칸에 유리 및 탄소 섬유 복합재를 포함한 필라멘트 스풀을 넣을 수 있다. 관리자의 지속적인 감시가 필요 없으며 프린터 앞면에 자료를 쉽게 초 단위로 업로드할 수 있다. 실리카겔은 수분을 흡수하고 습도를 자동으로 조절하여 심지어 최대 70%의 외부 습도 조건에서도 완전히 차단된 챔버의 상대 습도를 40% 미만으로 유지한다.

지난 2018년 4월에 출시된 얼티메이커 S5는 혁신적인 얼티메이커 S5 프로 번들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다. 신뢰성 높은 출력 결과물, 더욱 커진 빌드 크기를 비롯해 수상 경력에 빛나는 직관적인 터치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더욱 큰 크기의 프로토타입, 제조 도구 및 최종 사용 부품을 제작하기에 용이한 최고의 전문 솔루션이다.

얼티메이커의 제품 관리 부문 부사장인 폴 하이든은 “얼티메이커 S5 프로 번들은 번거로움이 없다는 3D 프린팅의 진정한 의미를 보여준다”며 “이 솔루션을 통해 유연성, 효율성 및 신뢰성을 높이고 3D 프린팅 응용 제품을 새로운 수준의 품질로 일관성 있게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얼티메이커 S5 프로 번들의 국내 출시 가격은 1,590만원이며 10월 10일부터 얼티메이커의 글로벌 파트너인 브룰레코리아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TCT 엑스포 내 얼티메이커 부스(부스 B33-34)에서 얼티메이커 S5 프로 번들 전시 및 라이브 시연이 제공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