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 애플리케이션

페이스북, 업무용 협업 솔루션 ‘워크플레이스’ 성과 및 신기능 공개

2019.10.10 편집부  |  CIO KR
페이스북이 캘리포니아 멘로파크에서 열린 ‘플로우(Flow) 2019 연례 컨퍼런스’에서 워크플레이스의 지난 성과와 새로운 기능들을 공개했다.

워크플레이스는 직장 내 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된 페이스북의 기업용 업무 플랫폼으로, 네슬레, 케링, 아스트라제네카를 포함한 다양한 글로벌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2016년 출시 이후 현재 300만 명이 넘는 유료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8개월 동안에만 100만 명이 넘는 이용자수를 기록했다.

워크플레이스 사용자는 새로운 앱에서 페이스북 포털을 통해 음성과 영상 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 회전 및 줌 기능을 기반으로 한 포털의 AI 스마트 카메라는 이용자가 자유롭게 움직이며 대화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스마트 사운드 기능은 불필요한 배경 소음을 최소화해 말하는 사람의 목소리를 더욱 또렷하게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계 학습 및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기능은 워크플레이스에 포스팅 되는 영상에 자동으로 자막을 추가한다. 이는 청각 장애 혹은 소리를 듣는 것에 어려움이 있는 작업자도 쉽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새로운 P2P 방송 영상 솔루션으로 고품질 라이브 및 VOD를 제공하며,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조직의 네트워크 내에서 상당한 대역폭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다수의 이용자가 동일한 영상을 시청하는 경우, 이용자들은 별도의 스트리밍 없이 해당 영상을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동일한 워크플레이스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영상을 보다 매끄럽게 재생하고 즐길 수 있다.

새로운 유형의 워크플레이스에서 그룹 관리자는 모범 사례, 직원 지도, 교육 및 개발 기회를 위한 효과적인 교육 자료를 제작 및 선별하고 이를 보여줄 수 있다. 

워크플레이스 채팅을 통해 조사 대상 및 일정, 유형을 설정하는 등 간단한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다. 

회사 이메일 주소가 없어도 해당 직원들이 워크플레이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옵션으로, 이를 통해 회사 또한 파트타임 근무자가 회사의 정책이나 지역 규정을 준수하도록 보장할 수 있다.

워크플레이스 관리자는 새로운 분석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아이디어를 활용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직원으로 구성된 인력 커뮤니티를 관리할 수 있다. 관리자는 ‘참여 사용자’를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게시물에 대한 관련 지표 및 감성적인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워크플레이스 카란디프 아난드 부사장 겸 대표는 “워크플레이스는 지난 1년 동안 전 세계 직원들에게 더욱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왔다”며 “새롭게 공개된 기능들을 통해 이용자가 모바일 환경에서 더욱 안전하고 가깝게 연결되며, 업무 협력과 이를 통한 성과를 높이도록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