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 소비자IT

인스타그램, 실시간 공유 카메라 메시징 앱 ‘스레드’ 출시

2019.10.07 편집부  |  CIO KR
인스타그램이 실시간으로 사진 및 영상을 공유하며 더욱 간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카메라 기반 메시징 앱 ‘스레드(Thread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레드는 ‘상태(Status)’ 보기와 카메라 셔터(Shutters) 기능을 통해 이용자가 ‘친한 친구’로 설정한 친구들의 채팅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진과 영상을 가장 빠르게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스타그램의 별도 애플리케이션이다. 



자신의 실시간 상태나 활동을 보여줄 수 있는 ‘상태’ 보기로 ‘공부 중’, ‘한가함’ 등과 같은 상태를 선택하거나, 활동 내용을 직접 입력할 수도 있다. 자동 설정 시 위치 정보를 통해 ‘이동 중’, ‘자연 속’ 등의 상태를 보여주며, 공개 범위를 설정하고 변경할 수 있다.

‘카메라 셔터’는 두 번의 탭만으로 친한 친구들과 사진 및 영상을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친한 친구를 최대 5명까지 지정한 후 사진 및 영상을 촬영하면 해당 콘텐츠가 바로 공유된다. 친한 친구들과 더욱 친밀하고 간편한 소통이 가능하고, 사진 및 영상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스레드는 인스타그램의 ‘친한 친구’ 목록과 연동되며, 스레드 앱 내에서 직접 친구를 추가할 수도 있다. ‘친한 친구’가 보낸 다이렉트 메시지와 활동 내용은 스레드에서도 볼 수 있다.

한편, 인스타그램은 지난 12월 친한 친구들에게만 스토리를 공유할 수 있는 ‘친한 친구’ 기능을 도입한 바 있다. 이용자가 직접 선택한 친구들로 리스트를 만들고 이들에게만 24시간 후 사라지는 게시물인 스토리를 공유할 수 있다. 스레드는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