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소비자IT

'유무선 헤드폰, 수해 감지기' 애플의 최신 특허 살펴보니

2012.07.10 David Price  |  Macworld
애플의 최신 특허 출원을 살펴본 결과 회사가 앞으로 출시할 제품 및 업데이트에 대한 단서를 확인할 수 있었다.

물론 애플의 특허 모두가 제품으로 연결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다 어떤 제품을 기획함에 있어 가장 먼저 하는 작업은 특허와 관련된 것이다. 애플의 최신 특허와 이로 인한 단서들을 살펴본다.

블루투스 무선 아이폰 헤드셋/유선 충전 케이블
미 특허사무청 자료에 따르면, 애플은 ‘유선 및 무선 모드를 갖춘 무선 커뮤니케이션 헤드셋’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관련 문서에는 “휴대폰과 연결될 수 있는 케이블 커넥터와 짝을 이룬 헤드셋 커넥터 어셈블리를 내장한 무선 헤드셋”이라고 표현돼 있다. 또 블루투스 규격을 통해 헤드셋과 휴대폰이 오디오 데이터를 송수신한다는 점이 언급돼 있다.

애플은 예전에도 블루투스 헤드셋을 출시했던 바 있다. 그러나 2009년 출하를 중단했다. 이번 특허에서의 차이점은 유선으로 연결 시, 충전과 소리 전송이 동시에 이뤄진다는 것이다.

아이폰용 수해 감지기(Water-damage detector)
방수 기능은 아이폰 및 아이패드 신제품 업데이트 시 빠지지 않는 루머꺼리다. 방수 아이폰이 실제 등장할지 여부는 불확실하지만, 애플은 물이 기기에 침투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특허 관련 서류에 따르면, 물이 기기 내에 침투했을 경우 감지기가 이를 시각적으로 알려주게 된다.

강화된, 설정형 홈 시네마 서라운드 시스템
애플 인사이더는 애플이 지난 3월 출원한 서라운드 오디오 관련 특허를 보도했다. 다중 입력과 다중 구성, 광범위한 커스터마이징을 특징으로 하는 것이었다.

관련 문서에 따르면 "전통적 사운드 패너(panners)는 그래픽 UI를 통해 사용자가 오디오 입력과 출력을 제어하게 한다. 그러나 다양한 변인과 변인 사이의 상호작으로 인해 원하는 소리를 창출해내기란 쉽지 않다. 새로운 기술은 시각적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사운드 패너 인터페이스에 대한 것이다"라고 기술돼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