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비즈니스|경제 / 소비자IT

"MS가 윈도우 RT 태블릿 직접 생산?"

2012.06.18 Matt Hamblen  |  Computerworld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사가 직접 제작한 윈도우 RT 기반의 태블릿 컴퓨터를 공개할 것이란 보도가 나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사이트인 TheWrap.com가 마이크로소프트 소식에 정통한 인물로부터 얻은 정보에 의하면, 마이크로소프트는 6월 18일 LA에서 열리는 행사에서 자체 제작한 윈도우 RT 태블릿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행사의 미디어 초대장 역시 “독점 마이크로소프트 미디어 이벤트”라고만 언급했으며, 아직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이에 대한 추가 언급도 나오지 않은 상태이다.
 
업계 애널리스트들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체 브랜드의 태블릿을 만들었다면, 이는 상당한 진전이라고 평가했다. 이미 지난 주에 몇몇 애널리스트들은 소프트웨어 회사가 하드웨어 회사를 운영하는 데 따르는 어려움을 들며 마이크로소프트가 어려움에 처한 노키아를 인수해서는 안된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수년 동안 태블릿 형식의 컴퓨터를 삼성이나 HP 등과 만들어 왔지만,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지는 못했다. 하지만 새로운 윈도우 RT 운영체제는 윈도우 8을 기반으로 하며, 윈도우 폰 운영체제와 같은 라이브 타일 등 한층 더 모바일 디바이스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체 태블릿을 생산한다는 소문이 화이트박스 버전을 생산하기 위해 특정 업체와 밀접하게 공조했다는 소식일 가능성도 없지 않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