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클라우드

기업 클라우드 선택을 좌우할 8가지 질문

2012.06.18 Brandon Butler  |  Network World
IDC 애널리스트는 기업이 클라우드를 완전히 도입하더라도, 여전히 전략과 경영에 있어서 중요한 질문들이 남아있다고 주장했다. 
 
프랭크 젠스 IDC 수석 클라우드 애널리스트는 기업들은 지난 몇년간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 여부를 고려해 왔다. 다수가 도입을 결정했고, 그들의 관심은 이제 클라우드 경영과 이로부터 비지니스 가치를 얻는 것이라고 말했다.
 
'만약'에서 '어떻게'라는 문구로 IT가 전환됨에 따라 기업들은 수많은 새로운 질문들과 씨름하고 있는 중이다. 
 
인프라 면에 있어서, 퍼블릭 클라우드를 사용해야 하는가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사용해야 하는가? 어떤 개발업체가 가장 같이 일하기 좋은가 – 내력있는 IT 업체인가 아니면 신설 클라우드 업체인가? 어느 모바일 기기 운영 시스템이 클라우드 소프트웨어에 접속하는데 사용돼야 하고, 어떤 플랫폼이 차세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데 사용돼야 하는가?
 
이런 질문들은 미국 산타 클라라에서 IDC와 IDG 엔터프라이즈의 후원 하에 3일 간 열린 클라우드 리더십 포럼의 수요일 아침 토론의 초점이었다. 
 
기업들은 의심의 여지없이 클라우드로 이동하고 있다. CIO 조사 참여자의 75%가 내년에 클라우드 예산을 늘릴것이라고 응답했다. 그 응답자 가운데 절반은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에 '클라우드-우선' 전략을 수립했다. 
 
여전히 클라우드가 비즈니스의 진정한 가치를 위해 어떻게 관리돼야 하는 지에 대한 주요 질문은 남아있다. 젠스와 존 갈란트 IDG 엔터프라이즈 최고 콘텐츠 책임자는 내년의 최고 단계 IT 클라우드 토론을 압도할 여덟가지 질문을 검토해 봤다.
 
1. 올바른 관점은 무엇인가?
클라우드 전략을 발전시키는 작업은 당신의 기업이 무엇을 할 수 있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결정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프랭크 젠스는 "최고 기술 책임자가 어떻게 클라우드를 만드느냐를 넘어서, 클라우드가 비즈니스를 위해 할 수 있는 것을 가지고 최고 경영 책임자를 흥분시킬 때 클라우드는 가장 흥미롭다"고 말했다. 클라우드는 시행 방식에 따라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IT 채용, 비용 구조, 비즈니스 프로세스 등을 바꿀 수 있는 전체 서비스 아키텍처가 될 수 있다.
 
젠스는 클라우드의 등장은 IT 플랫폼의 진화를 나타낸다고 말했다. 기업 컴퓨팅 초기단계의 첫 플랫폼은 메인프레임과 터미널 모델이었다. 두번째 플랫폼은 PC가 지배했던 인터넷과 클라이언트-서버 모델이었다.
 
그는 "현재 우리는 세번째 플랫폼의 형성 과정 중이며, 클라우드는 그 끝을 장식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반면 그 시작은 PC를 뛰어넘어 모바일 기기들이 클라우드의 주요 접점이 되는 것이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