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리더십|조직관리

비용, 비즈니스, 혁신을 재구성하라

2012.06.13 편집부  |  CIO KR
6월 13일 한국IDG가 서울 리츠칼튼 호텔 금강룸에서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변화라는 주제로 CIO Perspective 2012를 개최했다. 3회째 열린 이 행사에는 국내 CIO 및 IT리더 70여명이 참석했으며 T-모바일USA CIO인 에레즈 야코니가 기조 연설자로 나섰다.

T-모바일USA는 미국내 3,400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4대 무선 통신 서비스 기업 중 하나다. 야코니는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 속한 기업에게는 3가지 중요하다”며 비용 절감, 비즈니스 구현, 혁신을 지목했다.



야코니에 따르면, 현재의 비용 구조가 나쁘진 않지만 앞으로 계속 활동해야 하는 4위 기업 입장에겐 더 나은 비용구조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더 나은 비용구조란 현재 가진 자본을 더 잘 사용하고 비용대비 투자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가령 유지보수 비용을 줄일 수 있다면 더 나은 비용구조로 변화할 수 있다.

비즈니스 구현이란 시스템만으로 비즈니스를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T-모바일의 비즈니스에서 핵심 요소 중 하나가 계약 없는 방식의 비즈니스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예를 전화기 보조금을 통신사가 지불하고 고객에게 무료나 저렴한 가격으로 갤럭시S를 공급했는데 이제는 중간에서 이 역할을 했던 대리점 없이 고객이 직접 베스트바이 같은 매장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해 사용한다. 이러한 비즈니스를 위한 시스템이 필요하게 됐다”라고 야코니는 설명했다.  

야코기가 세번째로 강종한 ‘혁신’은 앞으로 어떤 도전과제가 있을 것인가를 고려한 변혁을 의미한다. 통신사를 통하지 않고 고객들이 직접 스마트폰을 구매하지만, 무선통신사는 부가가치나 광고 같은 애드온 서비스를 제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있다.

T-모바일은 비용, 비즈니스 구현, 혁신을 위해 IT를 현대화했으며 서비스 카탈로그를 완전히 새롭게 구축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