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클라우드

에퀴닉스, "네이버 클라우드 비즈니스의 글로벌 확장 지원"

2019.08.21 편집부  |  CIO KR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AVER Business Platform, 이하 NBP)이 플랫폼 에퀴닉스(Platform Equinix)를 통해 글로벌 영향력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고 에퀴닉스가 21일 밝혔다. 

NBP는 에퀴닉스의 글로벌 입지를 바탕으로 싱가포르, 미국, 홍콩, 일본, 독일 등과 같은 주요 국가로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NBP는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에퀴닉스와 함께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맞는 클라우드 인프라를 신속하게 확장하고 있다. 그 결과 NBP는 안정적인 무중단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 글로벌 시장 내 고객 경험을 크게 향상했다.

NBP는 IT 인프라 및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2009년 네이버의 자회사로 설립됐다. NBP는 현재 전 세계 2억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 동영상 메신저 스노우 등 네이버 계열사에 IT 인프라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 2017년 4월에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AVER Cloud Platform)을 선보였다.

현재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전 세계 고객들에 25개 카테고리 중에서 124개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주요국 내 에퀴닉스의 핵심 인프라를 사용하기 시작한 이후 NBP는 클라우드 서비스 소비의 증가로 평균 네트워크 대역폭 사용량이 20배 증가되었다. 국내외 빠르게 성장하는 비즈니스의 결과로 NBP는 핵심 인프라를 고객에 제공하는 것은 물론 플랫폼 에퀴닉스의 장점과 연결성을 활용해 세계 고객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NBP와 NBP의 고객은 에퀴닉스 인터넷 익스체인지(Equinix Internet Exchange)를 통해 전 세계 어디에서나 1,800개 이상의 네트워크 에코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다. 특히, 에퀴닉스 클라우드 익스체인지 패브릭(Equinix Cloud Exchange Fabric)은 전 세계 최대 CSP를 비롯해 1,600개 이상의 제공업체와 온디맨드 연결을 지원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에퀴닉스 클라우드 익스체인지 패브릭은 NBP가 전 세계 고객 중 특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을 구축한 고객에 단 몇 분 만에 여러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CSP)와의 직접 연결을 지원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객들은 높은 수준의 확장성, 민첩성, 연결성을 바탕으로 한 소프트웨어 정의 상호연결(software-defined interconnection)을 통해 주요 도시 내 또는 전 세계 두 곳 이상의 ECX 패브릭 위치에서 온디맨드 네트워크 연결을 설정할 수 있다.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글로벌 IT기획실 홍광표 리더는 “NBP의 성장 전략의 핵심은 이러한 고객들에게 고성능의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를 전 세계적으로 확대하는 것에 있다”며, “NBP의 사업 확장을 위한 모든 여정에서 에퀴닉스는 주요한 파트너로, 견고한 인프라와 수 많은 클라우드 기업의 규모를 확장해온 경험을 갖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에퀴닉스 아시아태평양 총괄 제레미 도이치 사장은 “에퀴닉스가 제공하는 입증된 상호연결 데이터 센터 플랫폼과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연결성을 통해, NBP는 단기간에 한국을 넘어선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이뤄낼 것”이라며, “에퀴닉스는 NBP가 가까운 미래에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를 선도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