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경력관리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데이터 과학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

2012.06.05 Sandra Gittlen  |  Network World
데이터 과학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습득한 기술들은 그 사람이 어떤 배경을 지녔느냐에 따라 다르다.

IT채용 및 컨설팅 기업 모디스(Modis)의 휴스턴 지부 부사장 로라 켈리에 따르면, 데이터 과학자가 되는 경로는 어떤 기술력을 가졌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한다. 켈리의 조언은 다음과 같다.

*MBA 졸업생이라면, 통계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자격증이 따라. "일반 컴퓨터 과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지 말고 주력 분야에 좀더 집중하라.

*컴퓨터 과학 전공자라면, MBA 입학을 고려하라.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커뮤니케이션을 잘 할 수 있다는 것은 데이터 과학의 필수 요소다. 또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분석 소프트웨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라.

*통계나 정량 분석 전문가라면, 컴퓨터 과학과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교육을 집중적으로 받아라. 컴퓨터 과학에는 자연어 처리와 기계 학습(machine learning)이 포함된다.

켈리는 동료나 데이터 과학자라고 하는 다른 전문가를 찾고 관리자와 커리어 코치를 채용하는 것도 권했다. 그녀는 링크드인과 다른 인맥 사이트에 접속해 질문을 던지는 미래의 데이터 과학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데이터 과학자를 고용하는 IT기업은 누구?

*Sandra Gittlen은 보스턴에서 비즈니스와 IT에 대한 프리랜서 저널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