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애플리케이션

트레드링스, 이랜드월드 패션사업부에 화물 모니터링 시스템 ‘쉽고’ 공급 

2019.07.16 편집부  |  CIO KR
트레드링스(www.tradlinx.com)가 이랜드월드 패션사업부와 스마트 화물 모니터링 시스템 ‘쉽고(ShipGo)’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랜드월드 패션사업부와의 계약은 기업이 사용 중이던 내부 수입 화물 관리 시스템에 ‘쉽고’를 연계한 첫 사례로, 이랜드의 내부 시스템에서 고도화된 화물 모니터링이 가능해졌다.



이랜드월드 패션사업부 SCM 담당자는 “트레드링스 ‘쉽고’의 도입을 결정할 수 있었던 주요 요인은 화물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보여줘 효과적인 수입 화물의 도착관리가 가능했다”며, “금전, 시간 소모를 줄여 관리자의 리소스를 줄여주는 자동화 기능을 통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트레드링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이랜드월드 패션사업부의 내부 시스템과 ‘쉽고’를 연계하고, 안정적인 화물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쉽고’ 시스템은 실시간 해상 화물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화물의 B/L만 등록하면 자동으로 화물의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원하는 화물·선박만 모아 별도로 관리도 가능해 편리하게 모니터링 업무를 가능케 한다. 또한 많은 물량을 가진 화주와 포워더에 대량 입력 기능을 제공해 엑셀에서 B/L을 붙여넣기만 하면 화물 추적이 가능한 대량 입력 기능도 지원한다.

‘쉽고’는 전 세계 물류 빅데이터를 통해 진행중인 모든 화물의 실시간 위치와 상태 정보를 지도 위에서 보여주고, 도착 예정시간의 관리를 자동화하여 지연이 예상될 경우 즉시 확인할 수 있다. 

트레드링스 박민규 대표는 “트레드링스는 국내 수출입 물류 시장에서 강력한 기술력과 혁신적인 서비스로 다양한 물류 기업에게 새로운 업무 경험을 제공하고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올해는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통한 양적 성장과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적시에 공급하는 질적 성장을 조화롭게 이뤄내는 성장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