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 비즈니스|경제

이글루시큐리티, 글로벌 시장 공략 위해 전략적 인수합병 추진

2012.05.15 편집부  |  CIO KR
이글루시큐리티(www.igloosec.co.kr)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전략적 인수합병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지난 10일 신주인수권부사채(BW) 발행을 통해 ‘코스톤사모투자전문기업’로부터 총 120억 원의 자금을 확보했다. 이로써 이글루시큐리티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300억 원의 현금을 더해 현재 총 400억 원의 현금을 확보한 상태다.

보유 자금은 향후 설비 투자와 운영 비용을 제외하고 대부분 인수합병에 사용될 예정인데 이글루시큐리티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인수 대상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글루시큐리티가 글로벌 보안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있어 현재 사업과 확실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업을 최우선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반대로 현재 사업과 중복되는 사업을 펼치는 기업은 인수 대상에서 제외되는데 이는 인수합병을 통해 단순 외연 확대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보안 영역을 개척해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이글루시큐리티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이글루시큐리티의 이득춘 대표는 “이글루시큐리티가 진정한 글로벌 보안 기업으로 거듭나는데 있어 인수합병을 통한 사업 영역의 확대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이번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을 통한 추가 자금 확보는 전략적 인수합병에 대한 이글루시큐리티의 의지가 얼마나 확고한지 보여주는 것으로, 인수합병을 통한 경쟁력 강화가 성공적인 해외 진출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