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IBM, ‘비비시모 인수’로 빅 데이터 애널리틱스 강화

2012.05.03 편집부  |  CIO KR
IBM이 빅데이터 애널리틱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업용 검색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 ‘비비시모(Vivisimo)’를 인수한다고 지난 2일 발표했다.

비비시모는 통합(federated) 검색 및 탐색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 업체로 기업들이 전사적으로 빅데이터에 대한 접근 및 분석을 체계적으로 수행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을 생산한다.

비비시모는 데이터 탐색 및 시각화 분야의 기술을 토대로 데이터의 구조화 여부에 관계 없이 손쉽게 이를 접근하여 기업이 각종 데이터 및 콘텐츠로부터 유용한 정보를 추출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비비시모는 복수의 데이터 저장소를 오가며 데이터 인덱싱 및 서칭(searching)을 수행하는 데 독보적인 기술을 지니고 있으며, 다양한 업계 및 고객 특성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이번 인수로,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애플리케이션으로 각종 데이터가 자동으로 유입되도록 한다는 IBM의 구상은 더욱 힘을 받게 됐다. 유입되는 데이터는 고객의 습성은 물론 고객 이탈 율을 파악하고, 네트워크 성능, 실시간 사기 탐지 기능, 데이터 집약적 마케팅 활동 수행 등으로 고객들의 편리한 빅데이터 활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IBM 소프트웨어 그룹 정보 관리 본부 총괄, 아르빈드 크리쉬나는 “오늘날 업계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큰 과제는 빅데이터 탐색을 통해 올바른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빅데이터 경쟁의 승자는 정보 자산을 활용해 혁신의 동력을 제공하고, 실시간 의사 결정이 가능하게 하며, 더 높은 경쟁력을 지닐 수 있도록 현실적인 가치가 있는 지식을 제공할 수 있는 이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