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소비자IT / 웨어러블

가민, GPS 사이클링 컴퓨터 ‘엣지 530’ 및 ‘엣지 830’ 출시

2019.06.07 편집부  |  CIO KR
가민이 다양한 첨단 기능을 탑재한 사이클링 컴퓨터 ‘엣지 530(Edge 530)’ 및 ‘엣지 830(Edge 83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엣지 530과 엣지 830은 라이더가 모든 지형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각각 75.8g과 79.1g으로 가볍게 디자인됐으며 2.6 인치 고해상도 컬러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가독성을 높였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한, 날씨 조건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엣지 530은 3개의 버튼으로 작동하도록 디자인됐으며, 엣지 830은 젖은 손이나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빠른 반응 속도를 보이는 터치 스크린을 채택했다.

새롭게 추가된 ‘클라임 프로(ClimbPro)’ 기능은 각 주행이나 코스를 모니터링하며 남은 오르막길, 경사 정보, 현재 위치, 총 언덕 수 등을 자동으로 보여주며 라이더가 스스로 체력을 안배해 끝까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기온 및 고도 등이 다른 환경에서 라이더의 신체가 어떤 방식으로 적응하고 견디는지를 보여주며 탈수 증상이 보이거나 휴식이 필요한 순간에 알림을 보내주기도 한다.

다양한 방식의 라이딩을 즐기는 사이클링 애호가를 위해 두 모델 모두에 새롭게 통합된 MTB용 데이터 관리 시스템인 ‘MTB 다이나믹스’ 기능이 내장돼 있어 점프 횟수, 점프 거리 및 체공 시간 등 산악 자전거에 필요한 유용한 데이터를 측정할 수 있다. 또한 산악 트레일 정보를 제공하는 ‘트레일포크스(Trailforks)’ 앱 등과도 함께 사용해 산악 자전거 매니아들도 엣지와 함께 더욱 스마트한 라이딩이 가능해졌다.



엣지 시리즈는 지난 4주 동안의 주행 기록을 낮은 유산소, 높은 유산소, 무산소 등으로 세밀하게 나눠 라이더가 얼마나 균형 잡힌 활동을 하는지 알려주고 추가로 집중해야 될 부분에 대한 통찰력 있는 팁도 제공한다. 호환 가능한 센서와 연결할 경우, 엣지 530과 엣지 830은 라이더의 파워 커브를 계산해 전 주 및 전 월과 비교해주기도 한다.

내장된 ‘가민 사이클 맵(Garmin Cycle Maps)’을 통해 라이더는 산길이나 도로 등 모든 지형의 턴-바이-턴 경로 안내 및 급격한 커브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기존에 출시한 엣지 모델들 대비 2배 빨라진 경로 계산 속도 덕분에 유저는 오로지 라이딩에 집중하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엣지 시리즈가 제공하는 ‘사고감지(Incident Detection)’ 기능은 위급한 상황에 자동으로 미리 등록된 비상연락처로 유저의 실시간 위치를 전송해 더욱 안정적인 라이딩이 가능하며 그룹 메시징 및 추적 기능은 함께 주행하는 그룹과 멀어졌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인 ‘나의 엣지 찾기(Find My Edge)’ 기능은 제품 분실 시 마지막 위치를 호환 가능한 휴대폰 화면의 지도상에 표시해줘 라이딩 도중 분실한 엣지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그동안 많은 라이더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바이크 알람(Bike Alarm)’ 도난 방지 기능도 새롭게 추가했다. 도난 방지 모드를 설정한 상태에서 라이더가 잠시 자리를 비울 경우 바이크의 움직임이 감지되면, 연결된 휴대폰 및 엣지에서 경고음이 울린다.

엣지 530 및 엣지 830은 최대 20시간의 배터리 성능을 제공하며 별도 판매 되는 가민 배터리팩 차지와 함께 사용 시 최대 40시간까지 연속 사용할 수 있다. 권장소비자 가격은 각각 530 단품 43만원과 번들 53만원, 830 번들 63만원으로, 가민 브랜드샵 및 공식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