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경력관리 / 인문학|교양

완벽한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10가지 비밀

2012.04.19 Helen Bradley  |  PCWorld
많은 이들에게 파워포인트는 프리젠테이션의 대명사로 통용되고 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음향과 영상, 그리고 커스텀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멋진 슬라이드 쇼를 만들기를 원하는 이들에게 강력한 툴로 사랑 받고 있다. 그러나 지금 알고 있는 기능이 파워포인트의 전부는 아니다. 보다 멋진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몇몇 기능은 깊은 곳에 숨겨져 있다. 
 
예를 들어, 차트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하거나 슬라이드에서 잠시 이미지를 숨기려면, 혹은 제작된 프리젠테이션을 원격으로 클라이언트들에게 배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여기 파워포인트에 숨겨진 최고의 기능들을 소개한다. 
 
1. 한 번에 한 단계씩 차트 공개하기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며, 차트를 한꺼번에 보여주는 대신 한 번에 한 단씩 보여주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라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파워포인트의 차트 애니메이션 옵션을 활용하면 이와 같은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우선, 원하는 차트를 선택에 리본 툴바의 애니메이션 탭을 클릭하라. 그리고 사용자 지정 애니메이션을 클릭하면 우측에 창이 열릴 것이다. 여기에서 효과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내기와 같은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사용자 지정 애니메이션에서 마우스의 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보다 다양한 설정 또한 가능하다. 우선 효과 옵션을 선택해 차트 애니메이션 탭을 클릭해보자. 기본적으로 차트 묶는 단위가 ‘하나의 개체로’로 설정되어 있을 것이다. 차트를 각 계열 단위로 분할해서 발표하려면, ‘계열별로’를 선택할 수 있다. 그러면 차트의 각 계열은 약간의 시간 간격을 두고 차례대로 나타날 것이다. 또한 각 항목별 소개를 원한다면, ‘항목별로’를 클릭하면 된다. 
 
파워포인트에서는 차트를 분할해서 차례로 나타나게 할 수 있다.
 
다음으로는 ‘차트 배경을 그리면서 애니메이션 실행’를 선택하고 ‘타이밍’ 탭을 클릭해보자. 화면에 슬라이드가 띄워지는 동시에 차트 애니메이션이 자동적으로 실행되도록 하려면, 시작 옵션에서 ‘이전 효과와 함께’를 설정하면 된다. 
 
애니메이션의 속도는 지연 옵션에서 선택할 수 있다.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확인을 클릭하라. 설정된 애니메이션을 확인해 보려면 사용자 지정 애니메이션 창 하단의 재생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2. 중요한 순간을 위해 이미지를 숨겨라
슬라이드에서 어떤 이미지를 숨겨두었다가 준비가 되었을 때 드러내는 효과를 상상해보라. 이미지를 특정 도형에 링크로 설정해 둠으로써 이를 구현할 수 있다. 설정된 도형을 클릭하면, 준비된 이미지가 보여질 것이다. 
 
우선, 슬라이드에 이미지를 추가하고, 이미지를 불러오는데 사용할 도형을 삽입하라. 이는 삽입 탭의 도형을 클릭하여 설정이 가능하다. 이 메뉴에서는 사각형을 비롯한 다양한 도형을 선택할 수 있으며, 그 위치와 크기는 마우스로 끌어당겨 조정할 수 있다. 도형을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텍스트 편집을 선택해 ‘Click’와 같은 글귀를 도형에 입력해보자. 
 
이제는 준비된 사진을 선택하고 애니메이션-사용자 지정 애니메이션을 클릭해 ‘크게’와 같은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해보라. 적용된 효과는 사용자 지정 애니메이션 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 타이밍을 선택하면 시작 옵션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창이 생성될 것이다. 여기에서 ‘다음을 클릭하면 효과 시작’을 선택한 뒤, 드롭 다운 메뉴에서 미리 생성한 도형의 이름을 옵션으로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된다. 
 
도형을 클릭할 때만 이미지가 나타나게 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적용된 효과를 미리 확인하고 싶다면, 리본 툴바의 슬라이드 쇼 탭을 선택해 ‘현재 슬라이드부터’를 클릭하라. 이때 슬라이드는 보여지지만, 삽입한 사진은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사진은 당신이 설정한 도형을 클릭할 때에만 보여질 것이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