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 비즈니스|경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10억 달러에 인수

2012.04.10 Jared Newman  |  PCWorld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약 10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CEO인 마크 주커버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서 이 같은 소식을 알리며, “사용자들의 관심에 기반한 최고의 모바일 사진 공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인스타그램 팀과 더욱 가깝게 협력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인스타그램은 아이폰에서 사진에 빈티지 효과를 주는 앱으로 유명하며, 최근 안드로이드용 앱도 선보였다. 자체적인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이기도 해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벗어나 인스타그램 자체에서 친구를 맺고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주커버그는 인스타그램을 인수한 뒤에도 독립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며, 기존처럼 페이스북과 별도로 사용자들끼리 소셜 네트워킹을 유지할 수 있고, 페이스북과 연동하지 않아도 된다고 전했다.
 
인스타그램 CEO인 케빈 시스트롬은 “인스타그램이 사라지지 않는다는 점이 중요하다”라면서, “인스타그램을 진화시키고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서 페이스북과 협력할 것이다. 새로운 기능을 계속 추가하고 더 나은 모바일 사진 경험을 만들어 가기 위해서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달 초 안드로이드용 앱을 출시한 인스타그램은 이미 아이폰 사용자만 3,000명을 돌파했다. 안드로이드 앱 출시 12시간 만에 100만 명의 사용자가 추가됐다. 지난 1월 인스타그램 블로그에 따르면, 사용자들이 업로드한 사진은 4억 개가 넘는다.
 
주커버그는 페이스북이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제품 혹은 기업을 인수한 것이 처음이라는 사실을 지적하면서, “우리는 인스타그램에 많은 것을 하지 않을 계획이다. 그러나 최고의 사진 공유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많은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사랑하는 이유이며, 두 기업이 함께하면 더 큰 가치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인수는 이번 분기 말 경에 마무리 될 것으로 기대된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