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소비자IT / 신기술|미래

블로그 | 기술 마니아가 반할 만한 프로젝트 5선

2012.04.09 Mark Gibbs  |  Network World
'언젠가는 관련 글을 작성해야 할 품목 리스트'를 품고 있는 필자는 지난 주말 한가롭게 각종 정보를 탐색할 기회를 가졌다. 기억하고 확인해두면 좋을 제품과 서비스 리스트를 공유한다.

* 셰이프오코(Shapeoko) : 셰이프오코는, 플라스틱이나 나무, 금속, 심지어 초콜릿 등 다양한 재질을 조각(milling)하도록 하는 저가형 CNC(Computer Numerical Control) 머신이다. 가로세로 각각 20cm, 높이 8.9cm의 물체를 조각할 수 있는 DIY용 오픈소스 도구, 또는 3D 프린터로 볼 수 있다.

구글 스케치업, 오토데스크 123D, 틴커캐드, 잉크스케이프와 같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생성된 3D 도면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미캐니컬 온리 킷이 199달러, 풀 킷이 649달러, 프리미엄 킷이 999달러다. 제작사는 현재 인벤터블스(www.inventables.com)를 통해 사전 접수를 받고 있다.

* 틴커캐드(TinkerCAD) : 자바 스크립트로 작성된 인상적인 온라인 서비스다. WebGL 라이브러리를 갖춘 HTML5 호환 브라우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간단한 3D 오브젝트를 생성할 수 있다. 또 셰이프웨이즈(Shapeways)와 같은 제조업체를 통해 3D 물체로 제작을 의뢰할 수 있게 해준다. 별 5개 만점짜리 서비스다.

* 아레나 파츠리스트(Arena Partslist) : 만약 특정 프로젝트를 위한 부품 리스트를 만들 필요가 있다면 이 서비스를 이용할 만하다. 요금은 1인당 월간 9달러이지만 개인 용도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부품표를 생성하고 관리하는 작업을 극도로 쉽게 해주는 세련된 서비스다. 이 역시 별 5개 만점짜리 서비스다.

* 몽고DB(MongoDB) : 최근 큰 관심을 끌고 있는 NoSQL, 프리,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다. 개인적으로 몽고DB가 관심을 끄는 이유는 다윈 진화이론으로 설명된다고 보고 있다. '느슨한' 표준, 즉 유전자가 '자연적인' 틈새 환경에 더 잘 들어맞아 생존하기 적합하다는 것이다. 필자의 친구이기도 한 존 회빙은 다음과 같이 평가했다.

"(몽고DB)가 가진 콜렉션/문서/필드의 테이블/로우/칼럼 대체는 SQL보다 훨씬 느슨하다. 몽고는 가로 확장성(horizontal scalability)이 킬러 앱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관대한 구조가 핵심 장점이라고 본다. 개인적으로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나의 차세대 db로 몽고DB를 이용할 작정이다."

* 디스크 닥터(Disk Doctor) : 사용 중인 OS X 시스템에 디스크 용량이 부족한가? 갓 앱을 설치하거나 동영상 프로젝트를 개시했는데, 스타트업 디스크에 용량이 부족하다는 경고가 나타났는가?

디스크 닥터가 해결해준다. 모든 드라이버를 검사하고 애플리케이션 캐시, 로그, 여분의 언어 지원, 휴지통 등을 진단한다. 또 사용자의 파일과 이메일 다운로드도 검토한다. 그리고 클릭 한번으로 제거할 수 있게 해준다. 1.99달러 가격의 이 유틸리티는 대단히 큰 가치를 제시한다. 별 5개 만점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