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티맥스데이터-화웨이, “ARM 서버에 상용 DBMS 탑재한다”

2019.05.02 편집부  |  CIO KR
티맥스와 화웨이가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ARM 서버에 상용 데이터베이스관리(DBMS) 솔루션을 결합한 제품을 선보인다.

티맥스데이터는 화웨이와 업무 협약를 맺고 화웨이에서 개발한 ARM 서버 ‘타이산(TaiShan)’에 자사 DBMS 솔루션 ‘티베로(Tibero)’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화웨이는 지난 1월 ARM과 데이터센터 등에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반도체 칩인 ‘쿤펑 920(Kunpeng 920)’을 독자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화웨이는 이 쿤펑 920을 탑재한 타이산 서버에 티맥스데이터의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인 티베로를 탑재하며 티맥스데이터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또한 최근 화웨이는 중국 항저우에서 ‘화웨이 인텔리전트 컴퓨팅 컨퍼런스(2019 HUAWEI Intelligent Computing TaiShan Solution Conference)’를 개최해 자사의 주요 고객과 파트너를 대상으로 화웨이 인텔리전트 컴퓨팅 전략 및 조직, 채널 정책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인텔리전트 컴퓨팅 생태계를 공동으로 형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티맥스데이터는 이 컨퍼런스에서 타이산 서버와 티베로의 합작 솔루션을 공개하고 적용된 기술을 소개했다. 쿤펑 920과 결합한 타이산 서버는 타 서버 대비 높은 가용성과 낮은 소비 전력, 더 나은 효용성을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여기에 티베로의 고효율성과 안정적인 기술력이 더해져 동일한 조건에서 타 서버보다 28% 높은 성능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또한 7월 이후부터는 화웨이 ARM 서버로 구성된 클라우드 존을 티맥스 클라우드 센터에 구축해 ARM과 연계되는 티베로는 물론 티맥스의 다양한 클라우드 기술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화웨이 타이산 서버 사업부 루광 총괄은 “향후 티맥스와의 협력을 통해 타이산 ARM 서버와 티맥스의 티베로를 결합시킨 혁신적인 컴퓨팅 솔루션으로 다양한 기업과 고객에게 빠르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티맥스데이터 이희상 대표는 “티맥스데이터와 화웨이의 결합으로 클라우드 서비스와 빅데이터 기술을 확대하며 데이터 시장의 활용 확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약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