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 모바일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SAS•IBM에 이어 SAP도 예측 분석 SW 시장에 합류

2012.04.04 Chris Kanaracus  |  IDG News Service
SAP가 화요일 새 애플리케이션 비즈니스오브젝트 프레딕티브 애널리시스(BusinessObjects Analysis software) 소프트웨어를 출시하며 SAS와 IBM에 이어 이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현재 SAP가 초기 버전을 내놓았으며 판매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예측 알고리즘을 함께 제공하며 통계 분석을 위한 오픈소스 R 언어로 알고리즘을 사용해 개발됐다.

예측 분석은 전통적인 BI 소프트웨어와는 다르다. 예측 분석은 판매나 재고 현황에 대한 보고서를 실행하는 것이 아니라 비즈니스 데이터를 탐색하고 모델링하며 상관관계를 분석해 미래의 이벤트, 고객의 행동 등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해 주는 솔루션이다.  

"시장과 고객들은 SAP의 구체적인 예측 전략을 기다려왔다. 이제 그 때가 왔다"라고 SAP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솔루션 담당 제너럴 매니저 겸 부사장 마니 길은 화요일에 블로그에서 밝혔다.

SAP는 SAS 인스티튜트, IBM의 SPSS 부문, 오라클 및 오픈소스 R 지원 기반의 레볼루션 애널리틱스(Revolution Analytics)같은 많은 신생업체들의 예측 분석 솔루션들과 경쟁하게 될 것이다.

비즈니스오브젝트 프레틱티브 애널리시스는 독립 형태로 제공되지만, SAP 보도자료에 따르면, 통계 함수 라이브러리를 가진 HANA 인메모리 DB와 묶어서도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길은 블로그에서 비즈니스오브젝트 프레딕티브 애널리시스가 오라클 등 다른 DB에 대한 접근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용자들은 데이터 선택, 준비 및 처리를 위해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와 함께 고도의 시각화 및 데이터 탐색에 접근할 것이라고 SAP는 전했다. SAP에 따르면, 비즈니스오브젝트 프레틱티브 애널리시스는 다른 SAP BI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기기 및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에서 데이터를 끌어와 분석할 수도 있다.

"예측 분석은 데이터 통계 분석 시장에서 이제 막 주목받기 시작한 분야다. 하지만 특정 부서가 아닌 기업 전체에서 예측 분석에 대한 통찰력을 얻고자 하는 요구가 생겨나고 있다"라고 길은 블로그에서 밝혔다. "우리는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들을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길은 덧붙였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