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클라우드 / 통신|네트워크

주니퍼 네트웍스, 엔터프라이즈 브랜치 혁신위한 서비스형 SD-WAN 발표

2019.04.09 편집부  |  CIO KR
주니퍼 네트웍스가 기존 SD-WAN 솔루션의 클라우드 방식(cloud-delivered) 버전을 발표했다. 

확장성을 제공하는 콘트레일 서비스 오케스트레이션(Contrail Service Orchestration)은 기업이 간단한 방법으로 WAN 인프라뿐만 아니라 함께 구축된 브랜치 LAN과 Wi-Fi 네트워크까지 안전하게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니퍼의 클라우드 기반 SD-WAN 솔루션은 기업이 현재의 운영을 간소화하는 동시에 미래를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클라우드 방식 SD-WAN은 콘트레일의 네트워크 인프라 중앙 오케스트레이션에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의 단순성을 결합시킴으로써 자동화된 네트워킹, 보안, 분석, AI for IT의 이점을 제공한다.

주니퍼 네트웍스의 마노지 리라니바스 CPO(Chief Product Officer)는 “주니퍼의 서비스형 SD-WAN(SD-WAN as a service)은 주니퍼 브랜치 및 WAN 솔루션을 전반적으로 손쉽게 연결하고 관리함으로써 모든 기업이 SDN의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며, “이는 AI for IT 환경을 구현하고 클라우드와 데이터센터를 넘어 브랜치와 WAN까지 SDN을 확장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클라우드 방식 콘트레일 SD-WAN은 고객들에게 주니퍼 SD-WAN 솔루션의 새로운 딜리버리 모델을 제공하며, 엔터프라이즈 브랜치 서비스 구축 라이프사이클 전반에서 안전한 자동화를 지원하는 최신 기능을 포함한다.

주니퍼의 SD-WAN은 이제 더욱 다양한 패시브 이중화 하이브리드 WAN 링크, WAN 에지 CPE 또는 중앙 WAN 허브의 인터넷 브레이크아웃, 그리고 허브 앤 스포크, 부분 메시(Partial Mesh), 다이나믹 풀 메시 등 토폴로지를 지원한다. 또한 1만개 이상의 스포크 사이트를 이용해서 EANTC 테스트를 거쳤으며, 고도의 멀티테넌트(Multi-Tenant) 확장이 가능하다.

주니퍼 EX 시리즈 이더넷 스위치를 NFX 또는 SRX 시리즈 단일 또는 듀얼 WAN 게이트웨이에 연결해 WAN 및 LAN 정책과 보안 연결 프로비저닝을 중앙에서 자동화할 수 있다.

클라우드 보안 프로바이더 지스케일러(Zscaler)와 통합, SRX 또는 NFX 디바이스의 차세대 방화벽 기능 관리, 주니퍼 Sky ATP 등 고객의 보안 요구를 만족시키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주니퍼가 최근 인수 완료한 미스트의 기술이 이제 새로운 SD-WAN 관리 인터페이스에 통합된다. 이를 통해 고객은 WAN, LAN, 보안과 더불어 Wi-Fi 운영 및 분석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주니퍼 SD-WAN은 기업의 신속한 적응과 진화를 지원하는 유연한 솔루션이다. 주니퍼 SD-WAN은 고객이 퍼블릭 클라우드 IaaS에 vSRX를 추가해 손쉽게 SD-WAN을 클라우드 내 허브 앤 스포크로 확장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또한 주니퍼의 개방형 표준기반 아키텍처와 오픈 API는 효율적인 시스템 통합과 네트옵스(NetOps) 워크플로우 자동화를 지원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