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SNS / 비즈니스|경제

기업용도의 핀터레스트 사용, 14가지 조언

2012.03.26 Jennifer Lonoff Schiff  |  CIO

핀터레스트(Pinterest)에 관해 들어보지 못한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핀터레스트는 가상 "핀(Pin)" 보드(일명 온라인 스크랩북)라는 개념의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다.

현재 과거의 트위터(Twitter), 링크드인(LinkedIn), 구글플러스(Google+)보다 온라인 퍼블리셔, 즉, 개별 스토어나 브랜드에 더 많은 트래픽을 유입시키고 있으며 25~34세의 여성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번지고 있다. 핀터레스트는 비즈니스용 툴로써 설계된 것이 아니지만, 소매상들과 기업들은 홍보를 통해 상점을 잇달아 차리고 있다.



시작은 그렇지 않았지만 핀터레스트는 비즈니스용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핀터레스트 활용에 대한 결정을 돕고 이를 적극 활용해 기업 사이트나 스토어에 대한 트래픽을 증가시키는 최선의 방법을 모색하기 위하여 CIO닷컴은 핀터레스트를 활용하는 14가지 팁을 도출해 냈다.

1. 핀터레스트와 브랜드가 어울리는지 판단하라. "인터넷 상에서 최신 소셜 미디어에 진입하기에 앞서 자신의 브랜드가 해당 플랫폼과 어울리는지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통합 연구 및 마케팅 기업 더 서치 에이전시(The Search Agency)의 마케팅 관리자 헤더 선델은 말했다. "브랜드가 시각적인가?"라는 질문이 중요하다는 설명이다.

그녀는 “핀터레스트는 외양이 아름다운 것들에 유리하다. 따라서 외양이 아름다운 제품이 없다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라고 경고했다. 또한 선델은 기업들이 자체적인 마케팅 자원을 냉철하게 판단할 것을 당부한다. "왜냐하면 새로운 소셜 존재감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인력이 소요되기 때문이다. 만약 자원이 이미 한계치에 도달했다면 핀터레스트 홍보를 위해서 추가적인 자원을 도입할 적절할 시기가 아닐 수 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2. 초대를 받아라. 핀터레스트는 현재 초대로만 가입이 가능하다. 물론 초대를 받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이미 핀터레스트에 가입한 지인에게 초대를 부탁하거나 사이트를 통해 초대를 요청하면 된다.

3. 핀 기능을 추가하라. 제품 페이지에 반드시 "핀 잇(Pin It)" 버튼을 추가하여 방문객과 고객들이 기업의 제품을 핀터레스트에 핀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한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버튼 옆에 여러분의 웹 사이트로 연결되는 핀터레스트 "팔로우(Follow)" 버튼을 추가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또는 핀터레스트를 담당한 사람이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북마크 툴바에 "핀 잇" 버튼을 추가하여 이미지를 손쉽게 "핀" 할 수 있도록 한다.

주: 모든 버튼은 핀터레스트 구디스(Goodies) 페이지에서 찾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4. 소비자가 무엇을 찾고 있는지 파악하고 이에 따라 게시판을 구축하라. "고객들이 원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게시판을 구축하고 여러분의 제품/이미지뿐만이 아니라 해당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다수의 이미지를 핀하라"라고 VSF 웰네스(VSF Wellness)의 책임자 아만다 쿡은 조언했다. 그녀는 단순한 제품뿐만이 아니라 기업 브랜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이나 관심분야와 관련된 게시판을 구축함으로써 고객들을 납득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5. 게시판을 분류하라. "각 페이지 [또는 핀]을 분류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기업 핀을 보게 될 것이고 더 많은 사람들이 여러분의 게시물에 관심을 갖게 되면 더 많은 팔로워를 얻게 될 것이다"라고 온라인 보석 및 다이아몬드 상점 데비안스(DeBebians)의 소유자 샘 델리자니는 조언했다. 이 상점의 핀터레스트 사이트는 페이스북보다 더 많은 방문자수를 기록하고 있다. 그는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이 결혼과 관련된 것들을 게시했지만 해당 페이지를 웨딩 & 이벤트로 분류하지 않는 것을 보았다. 그리 현명하지 못한 선택이다"라고 설명했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