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모바일 / 소비자IT

LG G8 씽큐, "글로벌 카메라 화질 평가기관 ‘VCX 포럼’ 평가서 스마트폰 1위"

2019.03.29 편집부  |  CIO KR
LG전자는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8 씽큐가 카메라 품질 평가기관 ‘VCX 포럼(VCX-Forum, 이하 VCX)’으로부터 최고의 화질과 성능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LG G8 씽큐는 최근 출시된 글로벌 스마트폰 카메라 종합평가 결과 100점 만점에 77점을 획득해 1위를 차지했다.



화질 평가와 성능평가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특히 화질 부문에서는 75점을 받았다. 밝은 곳부터 어두운 곳까지 다양한 외부 환경 조건에서 모두 가장 높은 화질 점수를 획득했다. 또 명암, 색감 및 질감 표현, 해상력, 색의 왜곡 및 노이즈 현상, 초점 등 화질을 결정하는 각각의 요소에서 고르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VCX는 화질뿐 아니라 성능도 탁월하다고 평가받았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AF(Auto Focus) 속도, 구동 시간, 촬영 속도, 연속 촬영, 손떨림 등 다양한 카메라 성능을 종합적으로 보는 평가에서도 81점으로 지금까지 평가한 제품 중 세 번째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더 또렷하고, 빠르고, 편리하게 찍고 싶어 하는 고객의 목소리가 제대로 반영된 셈이다.

VCX는 스마트 기기 카메라의 기술연구와 평가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비영리 단체로 세계 유수의 20여 개 스마트 기기 및 카메라 센서 제조업체들이 참여하고 있다. 회원사들이 합의한 평가기준을 바탕으로 한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로 유명하다.

LG G8 씽큐는 전면 2개(표준, Z카메라), 후면 3개(망원, 표준, 초광각) 등 5개 카메라를 장착했다. 전면 ‘Z 카메라’는 인물과 배경만을 구분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인물과 카메라와의 거리를 밀리미터(mm) 단위로 나누어 정교하게 계산하고, 심도를 표현하기 위한 화면 흐림 정도를 256단계까지 조정할 수 있다. 전면 표준 카메라는 화질을 결정하는 핵심부품인 이미지 센서가 1.22㎛로 LG V40 씽큐보다 약 10% 커져 더욱 깨끗하고 또렷한 사진을 구현한다

후면 3개 카메라로는 원하는 사진을 찍기 위해 사용자가 이리저리 옮겨 다닐 필요 없이 한 번에 다양한 화각의 사진을 촬영하는 것이 가능하다. 야경 촬영처럼 어두운 곳에서 사진을 찍을 때도 본래의 색에 가깝게 표현하는 성능과 또렷하게 담아내는 해상력이 크게 개선됐다.

LG전자 단말사업부장 이연모 전무는 “기본에 집중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제대로 반영했다는 것이 입증된 쾌거”라며, “차별화된 디자인과 훌륭한 카메라 성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