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스토리지

웨스턴디지털, 데이터센터용 NVMe SSD 포트폴리오 확대

2019.03.13 편집부  |  CIO KR
웨스턴디지털이 엔터프라이즈용 NVMe SSD 신제품 ‘웨스턴디지털 울트라스타(Ultrastar) DC SN630 NVMe SSD(이하 ‘울트라스타 DC SN630’)’와 ‘웨스턴디지털 CL SN720 NVMe SSD(이하 ‘CL SN720’)’를 출시한다.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고객을 위한 폭넓은 제품군을 보유한 웨스턴디지털은 이번 신제품 2종 추가를 통해 엣지부터 코어까지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아우르는 ‘엣지 투 코어(edge-to-core)’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하게 됐다고 밝혔다.



신제품 NVMe 드라이브는 웨스턴디지털의 강력한 수직적 통합 역량을 활용해 자체 개발한 컨트롤러와 펌웨어 아키텍처, 64단 3D 낸드(NAND) 기술 기반으로 설계됐다.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하이퍼스케일(hyperscale) 클라우드 환경이나 엣지 단의 차세대 워크로드에서 필요로 하는 까다로운 성능, 확장성, 내구성, 낮은 총소유비용(TCO) 등의 요구사항을 만족해 데이터센터에서 사용되는 SATA SSD를 대체할 수 있다.

웨스턴디지털 데이터센터 및 클라이언트 컴퓨팅 디바이스 담당 이알 벡 부사장은 “클라우드 및 하이퍼스케일 고객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규모에 맞는 성능과 경제성, 내구성”이라며, “웨스턴디지털의 자체 개발 SSD 아키텍처와 3D 낸드를 바탕으로 설계된 신제품 울트라스타 DC SN630과 CL SN720을 통해 미래형 데이터센터로의 전환을 꾀하는 고객들이 보다 쉽게 SATA에서 NVMe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울트라스타 DC SN630은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최적화된 2.5인치 소형 폼 팩터(SFF)의 엔터프라이즈용 NVMe SSD로, 일반적인 SATA 드라이브 대비 약 3배 높은 IOPS(초당입출력속도)를 제공해 혼합 워크로드 처리에 용이하다. 클라우드 설계자는 울트라스타 DC SN630을 사용해 우수한 서비스 품질(QoS)을 제공하면서도 지연 시간에 민감한 워크로드를 위해 성능을 개선할 수 있다. 

울트라스타 DC SN630은 다양한 내구성의 맞춤형 스토리지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두 가지의 다른 구성으로 출시된다. 혼합 사용 워크로드를 위한 울트라스타 DC SN630은 800GB에서 6.4TB 사이의 용량 옵션 및 2DWD(drive-writes per day)의 내구성을 제공한다. 읽기 집약적 워크로드를 위한 울트라스타 DC SN630은 960GB에서 7.68TB 사이의 용량 옵션 및 0.8DWD의 내구성을 제공해 지연 시간 단축이 결정적으로 작용하는 SDI(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나 HCI, OLAP(온라인 분석 처리), 미디어 스트리밍,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IoT 분야 등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다.

CL SN720은 부팅 및 엣지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요구사항을 위한 맞춤형 NVMe SSD로, 뛰어난 랜덤 읽기 IOPS 성능을 구현했으며 암호화 기능과 최적의 내구성을 제공한다. 서버 운영 시스템의 부팅 및 엣지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보다 광범위한 엔터프라이즈 검증을 지원한다. M.2 폼 팩터에 256GB부터 2TB까지의 용량을 제공하며 엣지 서버,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클라우드 기반 게이밍, IoT 플랫폼 및 게이트웨이에 적합하다.

이번 신제품 2종은 웨스턴디지털의 BiCS3, 64단 3D TLC 낸드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CL SN720은 현재 출하 중이다. 울트라스타 DC SN630 SSD는 엄선된 고객을 대상으로 샘플 출하 중이며, 4월에 보다 광범위하게 출시될 예정이다.

웨스턴디지털의 폭넓은 데이터센터 포트폴리오는 신제품 NVMe SSD 2종을 추가하며 한층 강화됐다. 웨스턴디지털의 데이터센터 포트폴리오에는 ▲인텔리플래시(IntelliFlash) 하이브리드, 올플래시, NVMe 올플래시 스토리지 시스템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 페타바이트급,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오브젝트 스토리지 시스템 ▲오픈플렉스(OpenFlex) NVMf(NVMe-over-fabric) 오픈 컴포저블 인프라 ▲울트라스타 서버 및 스토리지 플랫폼 ▲울트라스타 메모리 익스텐션 드라이브와 웨스턴디지털의 데이터센터용 울트라스타 HDD 및 SSD 제품군이 포함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