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경력관리 / 리더십|조직관리 / 클라우드

경력직 채용 난이도 ‘IT > 재무회계’

2012.03.07 Ann Bednarz  |  Network World
시장조사 기업 로버트 하프 인터내셔널(Robert Half International)에 따르면, 재무, 회계, 법률, 광고, 마케팅 등 다른 전문 분야의 임원들에 비해 CIO들이 숙련된 IT전문가 채용에 더 큰 어려움을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

로버트 하프 인터내셔널은 CIO, CFO, 수석 HR 관리자, 변호사, 광고 및 마케팅 임원 등 미국 기업 임원 4,000명에게 올 2분기 채용 계획에 대해 질문해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

전체 응답자 가운데, 89%는 현재의 인력 수준을 유지하겠다고 말했으며 5%는 충원하겠다고 답했다. 감원하겠다고 답한 임원은 3%에 불과했다. 분야별로 보면, 법률과 마케팅에서 가장 적극적인 채용이 이뤄질 것으로 조사됐다. 2분기에 충원할 계획이라도 말한 변호사와 마케팅 임원은 각각 22%와 10%로 집계됐다.  

모든 전문 분야에 대해 61%의 임원들이 채용을 도전이라고 보고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전문가 채용이 가장 어렵다고 말한 CIO가 65%로 집계됐다. CIO 이외에 전문가 채용에 고군분투한다고 답한 임원은 CFO로, 재무 회계 전문가를 채용하는 게 다소 어렵다고 매우 큰 도전이라도 답한 CFO는 62%로 집계됐다.

로버트 하프는 올 2분기의 성장 전망에 대해서도 임원들에게 질문했는데 91%가 성장을 확신한다고 답해 이들이 시장 전망에 낙관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CIO의 8%는 2분기에 충원할 계획이며 5%는 감원하겠다고 밝혔다. 현재의 직원 규모를 그대로 유지하겠다고 밝힌 CIO는 87%로 조사됐다.

CIO들은 특히 네트워킹, 보안, 기술 지원 분야의 숙련된 지원자를 찾는 게 가장 어렵다고 답했다. 로버트 하프 보고서에 따르면, 구인을 가장 많이 하는 IT전문가는 클라우드 컴퓨팅, VoIP, SaaS에 대한 깊은 지식을 보유한 경력자로 지목됐다. 다음으로 인기 있는 전문가는 데이터베이스 개발자로 조사됐다.

한편, 구직 활동중인 IT전문가의 경우, 기업의 신규 채용이 늘면서 프로젝트를 위한 계약직이나 정규직에 지원하는 경력자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