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 운영체제

베일 벗은 MS 윈도우 스토어 첫인상

2012.03.02 Jared Newman  |  PCWorld
윈도우 8 컨슈머 프리뷰를 발표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스토어(Windows Store)를 개설했다.
 
애플의 iOS 앱스토어나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과 마찬가지로 윈도우 스토어 역시 앱을 둘러보고 구매하고 다운로드하는 중심 기지다. 하지만 애플이나 구글과 완전히 똑같지는 않다. 주요 차이점을 살펴보자.


 
앱 둘러보기
윈도우 스토어는 윈도우 8 시작화면과 같은 ‘메트로’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사각형의 앱 아이콘 블록이 길고 수평으로 스크롤하는 목록 전체에 걸쳐 나열되어 있다. 각 카테고리는 상단에 이름이 표시되어 있으며, 주요 앱과 추천 앱, 가장 인기 있는 유료 앱, 무료 앱 등이 표시되어 있다. 이런 방식이 주 화면 전체에 걸쳐 퍼져 잇어서 가볍게 둘러보기에는 좋다. 하지만 개발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마스터 목록이 없어 다소 실망스럽다.


 
개별 앱을 클릭하면 설명 페이지로 연결되며, 개략적인 소개와 스크린샷, 사용자 리뷰, 기타 앱이 액세스하는 데이터 등의 상세한 사항을 보여준다. 설명 페이지의 구성은 완벽하지만 개발업체의 다른 앱 소개나 유사한 앱 소개 등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가장 큰 문제는 사용자가 윈도우 스토어 자체 내에서 보유하고 있는 전체 앱을 보여주는 마스터 목록이 없다는 것. 사용자는 자신의 앱 라이브러리를 시작 화면의 “모든 앱(All Apps)” 목록을 통해 볼 수 있지만, 이를 통해서는 앱의 설명 페이지로 갈 수가 없다. 이를 지원하면 버전 연혁이나 리뷰를 올리는데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