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보안 / 통신|네트워크

노르마, MWC 2019 참가해 ‘IoT 케어’ 소개

2019.02.20 편집부  |  CIO KR
노르마가 ‘MWC 2019’에 2년 연속 참가해, 보안 분야의 주요 제품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글로벌 통신업체, 제조업체와의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보안 서비스 및 제품 개발 협업 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IoT, AI, 5G, 폴더블폰 등 차세대 핵심 분야 트렌드를 파악하고 다가오는 미래의 보안 시장을 개척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노르마는 MWC에 2년 연속 참가해 의미를 더한다고 밝혔다. 지난 해에는 MWC의 공동 기획 행사인 MWC(4YFN)에 참가했다. 4YFN는 ‘4Years From Now’라는 뜻으로 4년 뒤에 MWC에 참가할 수 있을 만큼 잠재력이 있는 스타트업이 모이는 박람회이다. 올해 노르마는 MWC 본 무대에 참가하며 기업의 성장과 가치를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노르마가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사물인터넷(IoT) 보안 솔루션인 ‘IoT 케어(IoT Care)’다. 신개념 IoT 백신인 IoT 케어는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네트워크까지 통합 보안하는 것이 가장 큰 특장점이다.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IoT 기기 자체의 취약점을 점검하고 악성코드 감염 여부 및 봇넷으로 악용되는지 여부 등을 종합 체크한다. 동시에 네트워크의 안전성도 점검하는데, 허가된 사용자인지, 네트워크 상에서 중간자 공격이 이뤄지는지 등을 탐지한다. 노르마는 현재 IoT 케어를 기업형과 SOHO형 등으로 세분화해 기술을 고도화하고 고객 맞춤형 제품을 개발 중이다.

노르마 정현철 대표는 “노르마는 무선 네트워크 보안으로 시작해 IoT 보안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했을 뿐만 아니라 AI 적용 등 기술적으로도 혁신을 거듭하며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MWC에서는 이러한 노르마의 솔루션과 미래 가치를 글로벌 기업과 투자자 등에 보여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