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미 공군, 아이패드로 항공 가방 대체 예정

2012.02.20 Patrick Thibodeau  |  Computerworld
미 공군이 승무원들이 사용하는 종이 매뉴얼과 문서를 대체할 전자 항공 가방으로 사용할 태블릿 1만 8,000대를 구입할 계획이다. 특히, 아이패드가 우위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 공군의 입찰 공지에 따르면, ‘아이패드 2 브랜드 명 혹은 같은 기기”를 지목하고 있다. 사양으로는 “1GHz 듀얼 코어 애플 A5, 고성능, 저전력 시스템”을 요구하고 있는데, 이것은 애플의 아이패드 2 사양과 동일하다.
 
미 공군 대변인인 캐슬린 페레로 대위는 “RFP(request for proposals)가 요구하는 최소 사양을 갖춘 모든 기기는 공정한 공개 경쟁에 참가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RFP가 종료되면, 공군 기동사령부(Air Mobility Command)가 모든 제안서를 검토하고 올바른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말했다.
 
애플 프로세서를 지목한 점에 대해서 페레로는 “RFP의 사양은 최소한 두 개의 코어를 갖춘 모바일 프로세서이며, RFP의 최소 요구사항을 갖춘 모든 제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답했다.
 
입찰 공지에 따르면, 미 공군은 최소 63대, 최대 1만 8,000대의 태블릿을 구입할 계획이다. 전자 항공 가방이라고 부르는 이 태블릿은 “출력 비용 및 항공기 내/외에서 문서 발행, 변경, 배달, 배포, 저장 등에 필요한 노동 시간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다.
 
페레로는 “종이 기반의 항공 가방 시스템을 전자 기반 시스템으로 변경하면, 효율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pthibodeau@computerworld.com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