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인문학|교양

티맥스 김동철 대표, ‘삐딱하게 바라본 4차 산업혁명’ 출간

2019.02.18 편집부  |  CIO KR
공학박사이자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티맥스의 김동철 대표가 IT CEO 입장에서 바라본 4차 산업혁명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한 책을 선보였다.

티맥스소프트의 김동철 대표는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고찰하고, 관련 주요 기술들이 어떻게 실생활에 반영될 수 있을지를 고심한 ‘삐딱하게 바라본 4차 산업혁명: IT와 빅데이터’를 영진닷컴을 통해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SW 기업의 CEO로서 약 30년 동안 IT 업계에 종사하면서 통찰한 4차 산업혁명의 단면을 여러 실생활 사례를 들어 IT 종사자는 물론 일반 독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다뤘다.



책의 구성은 크게 IT와 빅데이터로 나누었다. 전반부에서는 최근의 급변하는 IT 추세를 사용자의 관점에서 여러 가지 각도로 조명했다. 4차 산업혁명이 IT 업계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그리고 인공지능, 클라우드, 오픈소스 등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에 대한 통찰과 직관을 제시한다.

후반부에는 저자가 4년 전 출간한 ‘빅데이터 블로그(BIG Data BLOG): 빅데이터 삐딱하게 보기(2015년 1쇄, 2016년 2쇄, 데이터솔루션)’에서 미처 다루지 못했던 빅데이터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저자는 우리 주변에 있지만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숨겨진 빅데이터 이야기를 알려주며, 일상생활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을 바르게 인식하고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안과 해법을 담았다.

티맥스 김동철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의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하고 일자리도 창출해야 하지만 해외의 좋은 것을 가져다가 우리 것으로 만드는 제조 시대는 이제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며, “글로벌 업체와 경쟁할 수 있는 우리만의 독보적인 기술력 확보와 이를 통한 일자리 창출이 절실하다는 점을 인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 책의 저자인 김동철 대표는 한국IBM에서 23년간 재직했으며, 이후 데이터 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의 대표이사 및 데이터부문장으로 빅데이터 사업을 총괄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