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How To / 경력관리 / 리더십|조직관리 / 자기계발

CIO 채용 땐 무엇을 물을까? 예상질문 49선 ①

2012.02.16 Tina Nunno  |  CIO
회사 중역들이 해당 기업에 가장 적합한 CIO를 찾기 위해 후보자를 평가하는 기회는 제한돼 있다. 그리고 각 후보자의 능력과 개개인의 장점을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 바로 인터뷰다.


여기 채용 담당 중역들이 리더십, 전략 및 기획, 기술 전문성, 재무 관리, 운영 우수성 등 중요 부문에서 CIO 후보자들의 능력을 평가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인터뷰 질문을 소개한다. <CIO 채용 땐 무엇을 물을까? 예상질문 49선 ①>에서는 리더십, 전략 및 기획, 기술 전문성 등에 대한 질문들을 다루고자 한다. 인터뷰를 준비하는 시작 단계로 사용하기 바란다.

->CIO 채용 땐 무엇을 물을까? 예상질문 49선 ②

리더십
리더십은 사람들이 행동하도록 만들어 기업을 발전시키는 능력이라 할 수 있다. 뛰어난 CIO라면 스스로를 먼저 기업 리더로 생각한다. IT 리더는 그 다음이다. 다음은 CIO 후보자들의 리더십에 대한 생각, 그 동안의 성취, 앞으로의 성공적인 리더십을 발휘할 가능성을 평가하는데 도움이 되는 질문들이다. 인터뷰 담당 중역들은 후보자들이 경영진과 소통할 수 있는지, 결과를 수치로 설명할 수 있는지,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지, 리더십과 관련된 도전을 다룰 수 있는지에 중점을 둬 능력을 평가해야 한다.

-현업의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적절한 기술을 적용하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습니까? 결과는 무엇입니까?

-전에 근무했던 회사에서 어떤 부분에, 어떻게 기여했습니까?

-ROI에 대한 판단과 이를 IT에 어떻게 적용할지 설명해주시겠습니까?

-리스크란 무엇이며, 리스크를 IT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습니까? 리스크 경감을 위해 어떻게 했는지 예를 들어주십시오.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한 사례를 들어 주십시오. 결과는 어떻던가요? 당신은 어떤 역할을 했습니까?

-본인의 리더십 스타일을 예를 들어 설명해주십시오.

-리더로서 내려야만 했던 가장 어려운 결정은 무엇이었습니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결과는 어떠했습니까?

-CIO의 역할을 무엇으로 규정하십니까?

-CIO가 성공했냐, 실패했냐를 판단하는 기준은 무엇입니까?

-성공한 상황을 설명해보십시오. 이 성공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했습니까?

-실패한 상황을 설명해보십시오. 실패에 영향을 준 구체적인 이유가 무엇입니까? 실패에서 무엇을 배웠습니까?

-부하직원들을 어떤 방법으로 인솔합니까? 팀원간의 갈등을 해결한 사례와 팀의 실적을 개선한 사례를 들어 주십시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