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 통신|네트워크

화웨이 CMO "면밀한 보안 조사 환영··· 혁신에 도움"

2019.02.13 Tamlin Magee  |  Computerworld UK
화웨이 무선 네트워크 제품 라인 CMO가 사실에 근거한 면밀한 조사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영국의 NCSC가 지역별 보안 표준을 생성함에 있어 훌륭한 사례라고 평가했다.

그에 따르면 화웨이는 지난 2년 동안 심층적인 조사를 경험해왔다며, 이는 기업 경쟁력에 오히려 도움이 되었다고 보고 있다.

화웨이 무선 네트워크 제품 라인 수석 마케팅 책임자 위펭 조우는 "빠른 R&D 혁신은 외부 스트레스 없이는 불가능하다"라고 밝혔다. 

그는 "사실에 기반한, 기술적인 책임에 기반을 둔 토론과 스트레스를 우리는 환영한다. 그러나 근거없는 의심은 불공정하며 통신 분야의 미래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화웨이는 5G 개발 측면에서 현재 '스테이지 1' 단계에 있다며, 향상된 모바일 브로드밴드(eMBB)를 통해 산업 시스템과 소비자 기기를 연결하는 상태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이어 다음 단계로 "극도로 신뢰할 수 있는 로우 레이턴시"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5G 개발
조우 박사는 화웨이가 현재 30여 상용 5G 계약을 확보했으며 2만 5,000개의 기지국이 출하된 바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러한 수치와 별개로 화웨이 장비의 보안을 둘러싼 논쟁이 존재한다. 국가 보안에 위협이 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화웨이 장비를 국가 차원에서 차단하려는 움직임들이다. 

조우는 이에 대해 5G가 2G, 3G, 4G에서부터 이어지는 발전의 연장선 상에 있다며 본질적으로 기존 시스템에서 분화된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언급했다. 기지국은 기지국일 뿐이며 5G에 대한 두려움은 과장된 것이라고 그는 강조했다. 

또 2G에서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보안은 통신 산업 전반에서 늘 중요한 목표였다고 그는 밝혔다.

조우는 "벤더에서 통신사, 정부를 아우르는 표준화가 중요하다. 그래야 모든 사람들이 공급 업체의 부품이 안전한지 여부를 평가하는 확실한 근거를 가질 수 있다"라며, "이러한 5G 보안 표준에 대한 업계 간 협력을 촉진함으로써 모든 이해 관계자는 무엇을 준수해야 하는지 확고히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런 측면에서 영국의 중앙 사이버 보안 기관인 NCSC의 영국 보안 표준 설립을 위한 노력이 다른 국가의 모범일 수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건전한 진전이라고 믿는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