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SNS

페이스북 모바일 광고에 대처하는 자세

2012.02.07 Angela West  |  PCWorld
페이스북의 IPO 신청은 페이스북의 취약점을 드러냈다. 과연 급증하고 있는 모바일 사용자를 광고를 통해 수익화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페이스북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오는 3월 모바일 광고 프로그램을 출시할 것이라고 파이낸셜타임즈가 보도했다. 페이스북이 모바일 광고를 어떻게 선보일지 예상해보고, 기업들은 이에 대해서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살펴보자.
 
1. 상단/하단 배너 광고의 종말
모바일 웹사이트에서 상단/하단에 나오는 배너광고를 무시하는 것은 매우 쉽다. 구글 모바일 애드(Google Mobile Ads)같은 일부 광고 플랫폼에서는 인기 있는 디스플레이 방법이지만, 모바일에서는 컴퓨터보다 CTR(Click-Through Rate)이 낮다. 페이스북은 이런 CTR비율을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 광고를 무시당하기 쉬운 위치가 아니라 중간이나 좌우 끝에 배치할 가능성이 있다. 
 
팁 : 짧고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광고 문구를 준비하라. 15자, 25자, 50자 정도의 광고 문구를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그래픽은 신중히 선택하거나 비워두는 것이 좋다. 공간이 극히 제한적일 것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면, 페이스북이 일반 배너 광고 형식을 유지하더라도 다른 온라인 광고에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2. 더 많은 스폰서 스토리 사용
스폰서 스토리(Sponsored Stories)는 사용자의 친구들이 특정 제품을 좋아하거나 언급했을 때 페이스북에 보여질 수 있도록 하는 광고이다. 스폰서 스토리가 표시되기 위해서는 먼저 사용자가 페이스북에서 자사를 좋아해야만 한다. 
 
팁 : 페이스북의 새로운 광고를 위해서는 페이스북에서의 회사 입지를 강화해야 할 것이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고, 고객, 직원, 친구들에게 ‘좋아요’를 부탁하고, 팬 기반을 확보해라. 이메일 뉴스레터, 블로그 및 다른 커뮤니케이션 툴을 이용해서 ‘좋아요’를 계속 유도해야 한다. 페이스북 팬을 빨리 확보하고 싶다면, 콘테스트나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도 좋다.
 
3. 지역 기반 광고
페이스북은 다른 플랫폼이나 회사의 모바일 광고 프로그램처럼 사용자의 위치에 따른 지역 기반 광고를 도입할 가능성이 있다. 페이스북의 수 많은 사용자 기반을 고려하면, 상당히 유리한 광고 프로그램일 것이다. 
 
팁 : 건물에 사업체를 갖고 있다면, 페이스북에 주소가 명확히 기재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4. 모바일로 더 많은 사용자 확보하기
페이스북의 모바일 사용자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 전체의 50%는 모바일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더 증가할 가능성이 크다. 만일 페이스북이 모바일 광고를 판매하기 시작한다면, 현재 사용자들을 모바일로 유도해야 한다. 이미 도입된 위치 기능이 상태 업데이트에 사용자의 현 위치를 표시해주고, 같은 곳에 있는 친구들을 보여주면서 모바일 사용자를 확대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팁 : 웹사이트를 모바일 페이지에 최적화 하라(모바일 친화적 웹사이트 구축을 위한 전략 가이드 - IDG Deep Dive 보기). 구글이 이런 목적을 위해서 만든 howtogomo.com 웹사이트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자사의 홈페이지가 어떻게 보이는지 판단해 볼 수도 있다.
 
5. 페이스북의 움직임을 주시하라
페이스북은 아마도 모든 사람들에게 동시에 모바일 광고를 공개할 것이다. 따라서, 남들보다 먼저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한다면, 페이스북의 움직임을 주시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업가들은 기술 블로그를 매일 들여다볼 시간이 없을 것이다. 따라서, 페이스북에 페이지를 만들어서 소규모의 저렴한 캠페인을 진행해 보라. 페이스북이 이런 회사들을 상대로 모바일 광고 프로모션 등을 제공할지는 아무도 모를 일이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