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검색|인터넷 / 보안 / 애플리케이션

노드VPN 이용 시 특정 사이트 차단 문제 해결법

2019.01.28 Jim Martin  |  PC Advisor
여러 VPN 서비스 중에서도 노드VPN은 빠른 속도와 보안성으로 인해 기업 이용자들에게서 인기를 끌고 있다. 전세계 100만 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을 정도다. 그러나 노드VPN에 연결돼 있을 때 특정 웹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가 있다. 정부, ISP, 또는 기업 차원에서 차단한 사이트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노드VPN을 유지한 상태에서 해결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다른 서버 사용해보기
단순히 다른 서버를 선택하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있다. VPN을 능동적으로 차단하는 스트리밍 서비스에 접근하는 상황이 대표적이다. 서버에 따라 차단 여부가 달라질 수 있기에 다른 서버를 선택함으로써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 

기기 다시 시작
늘 시도할 만한 가치가 있는 방법이다. 윈도우나 스마트폰, 태블릿을 다시 시작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 

프로토콜 변경
오픈VPN을 이용하는 윈도우, 안드로이드, 맥OS를 구동 중이라면 고급 설정으로 이동해 UDP 대신 TCP를 사용하도록 설정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단 웹 브라우저 익스텐션을 이용하는 상황에서는 해당되지 않는 해법이다.

오픈VPN에서 IKEv2와 같은 다른 프로토콜로 전환할 수도 있다. 그러나이 방법은 사용중인 운영 체제나 장치에 따라 달라진다. 노드VPN 웹사이트를 방문해 지침을 확인하면 된다.

사이버섹(CyberSec) 끄기
노드VPN 앱의 새로운 기능 중 하나는 사이버섹이다. 이는 이는 악성 코드 및 피싱 위협은 물론 온라인 광고를 차단해준다. 그러나 일부 사이트에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사이버섹을 일시적으로 중단에 문제의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지 확인해볼 가치가 있다.

백신/방화벽 충돌
백신 소프트웨어 또는 방화벽이 노드VPN을 차단할 수 있다. 윈도우 또는 맥OS에서 해당 소프트웨어를 열고 '예외 관리' 또는 비슷한 옵션을 연 다음 노드VPN을 예외 목록에 추가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예외로 추가해야 할 파일은 'NordVPN.exe와 'nordvpn-service.exe'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