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보안 /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BYOD 문서 보안 앱 '와치독스'

2012.01.25 James A. Martin  |  CIO
아이패드와 아이폰의 기업 사용자들이 iOS용 와치독스(WatchDox for iOS)의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별도의 보안 장치 없이도 디바이스에서 회사 기밀 문서를 따로 표시할 수 있다.

와치독스의 구독 기반 서비스와 연결된 와치독스 2.5.0은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이는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고도의 문서 보기, 동기화, 따로 표시 위한 최초의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환경을 제공한다고 와치독스의 전략 담당 부사장 라이언 칼렘버는 말했다.

아이패드와 아이폰의 BYOD 대중화는 기밀 문서를 저장하거나 사용자들의 문서 접근에서 위험을 야기할 수 있다. 와치독스 iOS 앱은 금융, 제조, 다른 산업의 기업용 사용자들이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PDF같은 문서 파일을 보안해서 볼 수 있도록 구현해 준다.

와치독스 2.5.0은 iOS 기기에서 와치독스 문서를 따로 표시하기 위해 이 기능을 추가했다. 메모 기능은 아이패드와 아이폰에 저장되도록 하며 와치독스가 원본 파일로 작성한 PDF에 레이어로 존재한다고 칼렘버는 전했다.

사용자는 현재 자신의 IOS 기기에서 와치독스 보안 파일을 편집할 수 없으며 메모한 내용을 공유할 수도 없다고 칼렘버는 덧붙였다. 그러나, 와치독스 Ios 앱의 차기 버전에서 안전하게 메모 내용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며 이는 수 주 안에 구현될 것이라고 그는 밝혔다.

와치독스 문서는 OAuth(Open Authorization)-규격 인증, 암호화된 HTTPS 연결, 256 비트 AES 암호화를 사용하면서 보안된다. (와치독스 웹사이트는 어떻게 와치독스 확보 문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은 와치독스를 SaaS나 온-프레미스 방식 중에서 편할 대로 선택해 문서 보안에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와치독스를 통해 문서 인쇄, 보기, 편집, 전달 등을 통제할 수 있으며, 누가 문서를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추적할 수 있고 원격으로 문서를 삭제할 수 있다.

IOS 기기에서 기업 보안 문서에 메모하는 대표적인 사례로는 기업 이사회의 이사진들이 있다. “보통 이사회 이사들은 회사에 고용된 사람들이 아니다. 이들은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다. 이들은 회의하기 전이나 도중에 자신의 태블릿으로 기업 보안 문서를 훑어보고 여기에 메모를 하고 싶어 한다”라고 칼렘버는 말했다. 그는 이어서 “그들이 회사에 고용된 게 아니기 때문에 IT부서가 기들의 기기들을 관리할 수 있으며 이 점이 바로 보안 위험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와치독스의 사용 범위는 다양하다. 조종사들은 아이패드로 비행 설명서를 안전하게 볼 수 있으며 제조업 관계자들은 공장에서는 바닥에 아이패드를 두고 제품 디자인을 점검할 수 있고 연예인들은 영화나 TV드라마의 시나리오와 대본도 아이패드로 읽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도 웹 브라우저로 보안 플래시 컨테이너를 사용하면서 와치독스로 보호된 문서를 열람하며 보고 메모를 달 수 있다. 블랙베리 사용자도 와치독스로 보호된 문서를 읽을 수 있는 와치독스 블랙베리 앱을 사용할 수 있다.

*James A. Martin은 테크놀로지 저널리스트로 SEO 전문 온라인 마케팅과 PR컨설턴트다. ciok@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