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경력관리 / 리더십|조직관리 / 클라우드

세일즈포스닷컴, 전임 미 정부 CIO도 영입

2012.01.17 Nancy Gohring  |  IDG News Service
세일즈포스닷컴이 SAP와 오라클의 임원 출신 존 우키에 이어 이번에는 미 정부 CIO를 지냈던 비벡 쿤드라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쿤드라는 이 회사에서 신흥 시장을 담당하는 부사장을 맡게 된다.

->세일즈포스닷컴, 오라클•SAP 임원 출신 영입

세일즈포스닷컴은 쿤드라가 이 회사에서 어떤 임무를 수행할 지에 대해 그의 직책 이상의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다. 세일즈포스닷컴의 회장이자 CEO인 마크 베니오프는 자신의 트위터에 “쿤드라를 환영합니다”라는 메시지를 남겼고, 그를 ‘정부와 신흥 시장을 담당할 새로운 리더’로 임명했다.

쿤드라 역시 트위터에 자신의 새로운 직장에 대해 언급했다.

쿤드라는 2년 반 동안 수행해 온 연방 정부 CIO직을 사임하겠다고 지난해 6월 밝혔다. 그는 연방정부가 데이터센터에 투자하기보다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서둘러야 한다고 주장하며 이를 추진한 것에 대해 비난과 호평을 모두 받은 인물이다.

쿤드라는 연방 정부의 업무 처리 속도를 지연시키거나 방해하기까지는 노후화된 IT시스템을 노골적으로 지적한 바 있다. 그는 미 국무부가 의뢰해서 작성한 비싸고 쓸모없는 IT 보안 보고서, 정부의 인사 관리 기관이 사용하는 종이 문서 기반 파일링 시스템, 베테랑 행정관료가 추진하는 예산낭비성 IT프로젝트 등을 비판했다.

그는 연방정부 CIO를 그만둔 후 하버드 대학에서 펠로우십에 참여하기도 했다.

->비벡 쿤드라 미 연방 CIO 사임

연방 정부에 합류하기 전 쿤드라는 컬럼비아 특별구의 CTO와 버지니아의 상공부(Commerce and Technology) 차관보를 지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