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로봇|자동화 /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SAP, RPA 벤더 컨텍스터 인수 "지능형 RPA 향한다"

2018.12.18 Hannah Williams  |  Computerworld UK
기업 소프트웨어 분야의 큰손 SAP가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분야에 진출한다. 프랑스 기업 컨텍스터 SAS(Contextor SAS)의 인수를 통해서다. 

컨텍스터 인수를 통해 SAP는 자사의 레오나르도 머신러닝 포트폴리오에 RPA 기능성을 추가하게 된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SAP 및 비SAP 애플리케이션 간 사용자 인터페이스 상호작용을 단순화할 수 있다고 기대했다. 

또 회사의 클라우드 플랫폼 및 대화형 AI 기술과 통합됨으로써 '인텔리전트 RPA'를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SAP 머신러닝 대표 마쿠스 노가는 SAP가 RPA에 대한 지능적인 접근을 모색하고 있는 중이라는 사실을 언급했다. 그는 "전통적인 RPA 역량에 연결을 유도하고 클릭을 자동화한다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 SAP 머신러닝 스택이 적용된 소프트웨어에서 가능할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SAP는 2019년 상반기부터 S/4하나와 같은 주요 SAP 솔루션에 인텔리전트 RPA를 통합할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 

노가 대표는 "우리가 잘할 수 있는 게 또 있다. SAP의 제품군은 매우 긴밀하게 묶여 있다. 따라서 챗봇 및 인텔리전스와도 통합을 시도해왔다"라며, "아울러 콘텐츠 측면에서도 우리가 정말이지 돋보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지능형 RPA란?
IPA라고도 표현되는 지능형 RPA는 RPA와 머신러닝을 결합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대폭 재설계해 인력을 지원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본질적으로 IPA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인간처럼 업무를 학습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생성한다. 단 이를 실제 달성해낸 벤더는 아직 없다. 

노가는 "대화형 AI, 머신러닝, RPA라는 3가지 기술을 매시업함으로써 완전히 새로운 시나리오를 추진할 수 있다"라며, "컨텍스터 인수로 지능형 RPA의 고도화를 한층 보강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SAP의 지능형 엔터프라이즈 비전을 언급하며 컨텍스터가 10만 개의 봇과 100곳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회사의 비전과 잘 들어맞는다고 강조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