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소비자IT / 신기술|미래

'액상 레이어로 자동 초점 전환' 똑똑한 다초점 안경 나왔다

2012.01.12 Edward N. Albro  |  PCWorld
IT 신제품들의 주된 타깃은 젊은 세대들이다. 신기술 및 신제품 도입에 있어 최첨단에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임파워(Empower) 안경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선, 적어도 중년 정도의 연령대여야 한다. 다초점 렌즈의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제품이기 때문이다.

젊은 층을 위해 다초점 렌즈가 동작하는 방식을 설명해보자. 이 렌즈는 3 구역으로 나뉘어 있다. 상단은 원거리 시야를 위한 것이다. 운전 등의 용도다. 중간 부위는 중간 정도의 거리를 위한 여역이다. 컴퓨터 작업 등이 해당된다. 바닥 영역은 독서와 같은 용도를 위한 근거리 시야에 최적화됐다.

즉, 다초점 렌즈는 초점 기능이 떨어지는 노안 사용자에게 적당하다. 그러나 문제도 발생시킨다. 길을 걷다 바닥을 보면 렌즈의 바닥 영역을 이용하기 때문에 어지럽거나 제대로 보이지 않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

그러나 임파워 렌즈는 근거리용 초점 영역을 켜거나 끌 수 있게 고안됐다. 템플(temple)을 터치하면, 중간 및 바닥 영역이 중간 거리에 맞춰진다. 울퉁불퉁한 산길을 걷기 한층 편해지는 것이다. 템플을 다시 터치하면 바닥 영역이 독서 모드로 다시 맞춰진다.

더욱 좋은 점은 독서 모드 시 근거리용 영역이 확장되기 때문에 책을 읽기 한층 수월하다는 것이다. 고개를 들고 책을 아래로 봐야하는 불편함을 덜어준다.

이러한 기능이 가능한 이유는 이 안경의 렌즈에 액상 크리스탈 레이어가 포함돼 있기 때문이다. 전기 신호에 의해 레이어를 변화시키는 구조다. 활용을 위해서는 충전이 필요하며, 한번 충전으로 2~3일을 사용할 수 있다. 수동으로 모드를 전환할 수도 있고, 고개의 움직임에 따라 자동으로 전환되도록 할 수도 있다. 가격은 1,200달러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