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SNS

여러 소셜 네트워크 계정, 'Ping.fm'으로 한번에 관리하기

2012.01.04 David Daw  |  PCWorld
회사가 이미 주요한 소셜 미디어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다면, 이들을 관리하는데 엄청난 시간을 들이고 있기 마련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에 각각 하나의 메시지를 올리는 것은 몇 분밖에 안 걸리지만, 하루에 수십 개의 글을 올려야 할 때에는 곤욕스러울 수 있다.

 

다행히, 이런 소셜 계정을 하나에서 관리해서 쉽고 빠르게 동시에 하나 이상의 서비스에 글을 올릴 수 있도록 해 주는 툴이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Ping.fm를 예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무료여서 쉽게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훗스위트(Hootsuite, 프로 버전 : 5.99달러/월), 트윗덱(Tweetdeck, 무료이지만 트위터와 페이스북만 관리 가능), 소셜 움프(Social Oomph, 기본 버전은 무료, 프로버전은 격주에 17.97달러) 등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다른 훌륭한 서비스들도 있음을 염두에 두자.

만일 이미 훗스위트 같은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혹은 가까운 미래에 비슷한 툴을 사용할 계획이라면, 해당 툴이 다른 소셜 미디어 프로필을 한번에 관리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모두 하나로 합치기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Ping.fm에 계정을 만드는 것이다. 회원 가입을 하면 Ping.fm에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목록이 나타난다. 여기서는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을 이용한다고 가정한다.

각 서비스의 연결은 상당히 빠르다. 하지만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의 외부 계정 연결 정책이 다르기 때문에 각 서비스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그래도 일반적으로 각 서비스 옆의 ‘네트워크 추가(Add Network)’를 클릭하고, 로그인 정보를 입력한 후, 연결을 진행하면 된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