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SNS

2012년 소셜 미디어 활용 전략을 위한 5가지 팁

2012.01.03 Angela West   |  PCWorld
1인 기업을 운영하고 있건 25만 명이 일하는 기업을 위해서 일하건 당신은 2012년을 위한 소셜 미디어 전략을 세워야 한다. 더욱 많은 사람들이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등을 사용하게 되면서 이제는 소셜 미디어를 마케팅 전략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삼아야 할 때가 되었다.
 
1. 모든 곳에 자신의 이름을 알리라
소셜 미디어 세계는 더 이상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국한되지 않는다. 구글+와 기업 페이지를 제공하는 링크드인에서도 회사의 이름을 알릴 수 잇다. 반드시 자신이 속한 모든 전문적인 협회의 웹 사이트의 안내 페이지를 활용하도록 하자. 자신의 웹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이런 곳에 게시하게 되면 잠재적인 고객과 검색 엔진으로부터 신뢰를 쌓을 수 있다.
 
만약 구글+나 링크드인 페이지 업데이트에 신경을 쓸 여력이 없다면 최소한 페이지를 개설하기만 해도 잠재적인 고객이 검색을 할 때 당신의 기업과 관련된 더 많은 결과가 검색될 것이다.
 
2. 분명한 목표를 갖고 월간 계획을 세우라
소셜 미디어로 무엇을 할지 분명한 목표를 세우라. 고객을 돕고 싶은가? 판매량이 증가하기를 원하는가?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웹 사이트를 방문하기를 원하는가? 아니면 이 모든 것들을 원하는가? 그리고 이 모든 목표들을 월별로 달성하도록 계획을 세우고 적절한 자원을 배분하자. 만약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 등을 이용해 매출을 신장시키고 싶다면 반드시 초기부터 영업 인력이 소셜 미디어 툴과 관련된 교육을 받도록 하기 바란다.
 
3. 결과를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라
결과를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면 계획도 소용없다.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와 훗스위트(Hootsuite)에 익숙해지기 바란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무료로 자신의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을 추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필자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링크드인,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통해서 필자의 사이트를 방문하는지 알 수 있다. 구글은 최근 애널리틱스를 업데이트하여 실시간 데이터 추적을 가능하도록 하였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트위터를 통해 자신의 웹 사이트를 방문했는지는 알 수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링크를 통해 방문했는지는 알 수 없다 (최소한 지금까지는 불가능하다. 트위터의 분석 툴은 올해 말이 되어야 완전한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초보자들의 경우 클라우트(Klout)을 이용해 자신의 소셜 미디어 활동이 얼마나 효과적인지를 측정할 수 있으며, 주 별로 개선을 위한 측정치 및 실질적인 조언도 받아볼 수 있다. [소셜 영향력 측정 툴 ‘클라우트’, 알면 좋은 체크리스트]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