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영국 철도 혁신의 주역' DXC가 기업 변혁을 지원하는 방법

2018.11.28 Hannah Williams  |  Computerworld UK
영국의 네트워크 레일(Network Rail)은 DXC 테크놀로지(DXC Technology)와 협업에 완전한 모바일 워크포스를 구현했다. 이를 통해 관리 비용을 40%까지 줄였다. 현재는 레일 작업과 관리를 디지털화하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있다.
 
© Getty Images Bank

DXC 테크놀로지는 영국 철도산업을 현대화하고 비용을 절감해 고객 만족과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할 디지털 프로젝트에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DXC 테크놀로지의 CTO 서키 질은 "우리의 관심사는 기업의 혁신을 돕는 것이다. 우리는 언제 어떤 부문에서 기업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 기업은 이렇게 절감한 비용을 재투자할 수 있는데, 이는 단순히 단지 IT를 개선하는 것 만이 아니다. 이를 통해 실제로 고객 만족과 사업모델 혁신, 업무 프로세스 등을 실현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네트워크 레일과의 협력 관계가 계속되면서 DXC는 다양한 혁신 프로그램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질은 "우리는 멋진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들과 손잡고 현재 우리의 프로젝트에 그들의 아이디어를 결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실제로 이와 관련된 데모를 네트워크 레일 측에 전달하기도 했다. 결국 가장 큰 장애는 혁신들 간의 벽을 허무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지난 2017년 DXC는 종이 작업에서 완전한 모바일 워크포스로 전환하는 네트워크 레일의 변화를 지원했다. 이 작업은 1만 3,000명 이상의 레일 관리 직원과 엔지니어가 매일 수행하는 일상 업무에 iOS 기기를 사용하도록 바꾸는 것이었다. DXC에 따르면, 네트워크 레일은 이를 통해 약 40% 관리 비용을 절감했다. 질은 "우리는 철도에 책임을 지고 있는 기업과 일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일정 수준으로 이 사업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질은 협력사는 물론 심지어 스타트업과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도 설명했다. 대표적인 것이 특정 업종의 전문성을 가진 파트너와 협업하는 것이다.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의 형태에 따라 전문업체를 고른다. 이후에 이 아이디어는 파일럿을 통해 그 가능성을 테스트하고 사업모델로서 가치를 검토한다. 그는 "그동안 진행했던 작업 일부는 하이테크 분야가 아니었다. 예를 들어 오늘날 철도 산업에서 유지보수 작업을 다이어그램으로 표현해 보는 것이 있었다. 사실 이는 스타트업의 업무 방식을 차용한 것이다. 가볍고 빠르게 프로토타입을 만든 후 실현 가능성을 확인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공급과 수요
기업의 업무 방식을 바꾸는 DXC 전략은 철도 산업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유통부터 헬스케어까지 다른 산업에도 적용할 수 있다. 질은 "우리는 현재 파트너십을 개선하고 있다. 이제 마이크로소프트와 애저 같은 일반적으로 예상하는 전통적인 파트너는 더는 없다. 고객 경험을 확보하려면 특정 업계에 집중한 파트너가 필요하다. 물론 이는 단순히 고객 경험만이 아니다. 우리는 실제로 이들을 서로 연결하는 것에 더 관심이 있다"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이런 변화의 시작은 이질적인 영역을 부드럽게 연결하는 업계 포럼으로 발전시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여행과 운송을 연결한 유통 같은 것이다.

질은 "그동안 우리가 배운 가장 중요한 교훈은 이런 변화를 빅뱅 방식의 트랜스포메이션으로 다루면 안 된다는 점이다. 먼저 작은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작은 프로젝트로 바꿔 적용해야 한다. 실제로 네트워크 레일과 함께 작업하면서 우리는 큰 프로젝트를 추구하지 않았다. 단지 더 좋은 고객 경험을 위해 철도 레일, 기차 등에서 개선할 방법을 찾았을 뿐이다. 이것은 우리가 사업할 분야를 결정하는 방식이기도 하다. 우리는 여러 고객을 분석한다. 트랜드에 주목하고 고객으로부터 수요의 신호를 찾는다. 그 후에 타당성이 있으면 실제 작업을 시작한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