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닛산, 고객과 대리점 관리 위해 MS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전환

2011.12.15 Antony Savvas  |  Computerworld
닛산이 전세계 대리점과 고객 관리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기반 CRM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닛산이 도입할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CRM은 윈도우 애저 클라우드에 속한 솔루션으로 대리점, CRM, 소셜 협업툴을 지원해 준다. 닛산은 향후 대리점 판매를 늘리고 좀더 강한 고객과의 관계를 개발하는 이를 활용할 방침이다.  

닛산의 부사장 앤드 팔머는 “차세대 대리점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 시스템은 닛산의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해줄 것으로 생각한다. 특히 고객과 대리점을 더 잘 이해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이는 닛산의 판매와 브랜드 파워를 높여줄 것이다”라고 밝혔다.

새로운 대리점 관리 시스템은 먼저 일본과 다른 전략적 지역의 닛산의 딜러십 네트워크에서 구동될 것이라고 닛산은 전했다. 이 시스템이 전세계적으로 확대될 시점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언급하지 않았다.

또한 닛산의 CRM은 특정 국가의 수요에 맞게 수정할 수 있어 유연하다. 닛산은 기업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있는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클라우드 내 자사 정보 아키텍처를 표준화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CRM과 윈도우 애저가 어떻게 플랫폼으로 함께 작동할 수 있는지에 대해 파악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MS-도요타, 애저 클라우드 기반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공동 구축

애저 플랫폼은 크게 윈도우 애저, SQL 애저, 윈도우 애저 앱패브릭(AppFabric) 등 3개의 제품군으로 구성된다. 윈도우 애저는 확장된 컴퓨팅과 스토리지 장비를 제공하는 OS며 SQL 애저는 클라우드 기반의 SQL 서버의 확장 버전이다. 윈도우 애저 앱패브릭은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방식을 모두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집합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의 애저 클라우드 서비스에 아파치 하둡 버전을 설치했다. 또한 오픈소스 데이터 분석 플랫폼의 제한된 프리뷰 버전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종종 빅 데이터 분석에 쓰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