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운영체제

“어떻게 변할까” 미리보는 안드로이드의 2012년

2011.12.06 Armando Rodriguez  |  PCWorld
구글의 안드로이드 모바일 운영체제 최신 버전에는 특별히 눈에 띄는 업데이트가 없다. 사용자들은 아쉬움에 실망했지만 2012년에는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다.
 
향상된 그래픽, 더 좋아진 카메라, 그리고 음성 명령 기능(최신 애플 iOS의 시리와 같은)까지, 인터넷 검색계의 선두 기업 구글이 내년을 위해 준비하고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안드로이드의 최신 주요 업데이트인 안드로이드 4.0, 즉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는 삼성 갤럭시 넥서스에 탑재되어 제공되며, 다른 스마트폰과 태블릿들도 곧 업데이트를 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라는 최신 버전에도 불구하고 사용자들은 더 앞을 내다본다. 안드로이드는 이미 셀 수 없이 많은 무선 사업자를 통해 제공되는 엄청난 수의 스마트폰에 탑재되었고, 버전이 업데이트될 때마다 그 규모는 더욱 커질 것이다.
 
2012년에 안드로이드의 초록색 로봇이 무엇을 가져다 줄지 예상해보자.
 
음성 기능 강화
시리는 음성 명령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구글 역시 안드로이드용으로 비슷한 무언가를 준비할 것이 분명하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는 이미 즉석 음성-텍스트 변환 기능이 있고 음성 명령은 안드로이드 2.0부터 OS에 포함됐지만 애플의 음성 가상 비서가 가진 개성적인 매력은 부족하다.
 
시리와 같은 멋진 비서를 기대할 수는 없지만 구글은 더 많은 앱에 음성 기능을 수용할 것이다. 좋은 예가 새로운 구글 번역 앱이다. 이 앱에는 사용자 또는 상대방이 하는 말을 50가지 언어 중 하나로 번역할 수 있는 대화 모드가 있다. 완벽함과는 거리가 멀지만 구글이 음성 입력으로 더 유용한 앱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잘 보여준다.
 
향상된 카메라 소프트웨어
모바일 카메라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기본 안드로이드 카메라 소프트웨어는 내세울 것이 거의 없다. 거추장스럽고 느리고 조작할 수 있는 설정은 몇 가지 기본적인 것이 전부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는 파노라마 사진, 스냅샷 사이의 지연 현상 제거와 같이 많은 사용자들이 요구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향후 안드로이드 업데이트에는 얼굴 인식 기능과 사진광을 위한 고급 설정이 포함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카메라의 개선 사항은 사진만을 위한 것은 아니다. 화상 통화를 사용하는 태블릿에서도 초점 개능 개선과 화질 향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4G 및 LTE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태블릿에서 이러한 효과가 두드러질 것이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