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아웃소싱 / 클라우드

"클라우드, 라이선싱을 복잡하게 만든다" SAP 사용자 그룹

2011.11.23 Sophie Curtis  |  Computerworld
"클라우드 컴퓨팅으로의 전환은 현재 복잡한 라이선싱 구조에 자신들의 머리를 쥐어뜯고 있는 SAP 사용자들에게 더더욱 두통거리를 만들고 있다." 
 
이는 영국 & 아일랜드 SAP 사용자 그룹 의장 앨런 보우링이 영국 버밍엄에서 개최된 컨퍼런스에서 한 말이다. 
 
보우링은 "가상화와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추세는 추가적인 복잡성을 만드는 만큼 사용자들은 SAP로부터 훨씬 간단명료한 가격정책과 라이선싱을 원한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SAP가 판매하고 있는 것이 복잡한 라이선싱을 만들 수 있는 폭넓은 엔터프라이즈 프로세스라는 점을 이해한다"며, "그러나 긴축 경영과 함께 IT 딜리버리의 모델이 바뀌는 시점에서 우리들은 라이선스 관리를 우선적으로 처리해야 하며, 복잡함이 아닌 간단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올해 초, SAP 사용자 그룹에 의한 연구보고서에서 조직들의 80%가 미래에 온프라미스, 온디멘드, 그리고 온디바이스 서비스가 혼합된 SAP 이행을 예상한다는 것을 보여줬다. 이는 좋은 소식이다. SAP의 전략과도 딱 맞아 떨어지며, 우리 사용자들은 SAP를 사용해 이윤을 낼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발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그러나 같은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59%는 SAP 온디맨드 모듈을 어떻게 업그레이드하거나 통합할 것인지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SAP 사용자 그룹은 현재 SAP와 함께 모바일뿐만 아니라 HANA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를 위한 라이선싱 모델을 정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것을 어디로 이끌어갈 것인지 아무도 알지 못하지만 SAP의 매력적인 부분은 이 주제를 우리와 함께 했다는 점이다. 이것은 우리가 찾고 있는 이윤을 이끌어낼지는 단지 시간이 말해 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 라이선싱 이슈는 그 업체와 고객들간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동안 불거지는 광범위한 문제의 징후에 불과하다. 보우링에 따르면, SAP는 새로운 고객들을 확보하는데 너무 포커싱됐으며, 기존 고객에게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는 등의 지키기 위한 일을 충분히 하지 않고 있다 
 
보우링은 "SAP에 따르면, 전세계 트랜잭션의 65%는 SAP 시스템 어디에선가 실행될 것"이라며, "이는 어떻게 이 엔진을 좀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를 논의해야 하는 거대한 인구를 갖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SAP는 사용자 그룹과 SAP 현지법인 사이의 관계를 향상시킨다는 목적으로 영국 & 아일랜드 사용자 그룹을 위해 스폰서를 약속했으며, 사용자 그룹은 또한 SAP 고객 연결 프로그램 안에 포함됐다. 그러나 보우링은 "진짜 문제는 책상머리 결정 가운데 하나"라고 말했다.  
 
SAP는 사용자 그룹들이 함께 연결되는 것을 엄청나게 어렵게 만들고 있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이 뭔가를 하기 전에 모든 양식을 채워야 한다는 것이 뒤에 깔려 있는 프로세스다. 
 
보우링은 "이 현실은 SAP 사용자 그룹의 각각이 SAP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는 이유로 이미 비밀과 관련해 동의서에 사인한 고객 가운데 하나라는 것이다. 나는 SAP 사용자 그룹이 무언가를 하는 것이 왜 이렇게 어렵게 됐는지 알 수 없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