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소비자IT / 신기술|미래 / 애플리케이션

블로그 | MS 키넥트, 게임 넘어 전방위 산업 진출?

2011.11.01 Justin Haywald  |  GamePro

마이크로소프트의 동작 인식 기술이 의사나 자동차 영맨의 업무에 일조하는 시대가 곧 열릴지도 모른다.


키넥트가 등장한 이래, 이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게임 타이틀들은 아직 한 줌에 불과하다. 춤 추기를 그리 좋아하지 않는 이라면, 선택의 폭은 더욱 줄어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키넥트는 여러모로 흥미로운 기술이며, 회사는 이를 게임 이외의 용도로 확대하고자 구상 중이다.

파이낸셜 타임즈는 최근 "이 150달러 미만의 동작 인식 카메라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는 수백 종의 커머셜 애플리케이션이 현재 개발되고 있다. 25개 산업군, 200여 곳의 기업과 파일럿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는 것이다. 헬스케어, 교육, 광고, 자동차 산업 등이 그곳이다"라고 보도했다.

이 미디어는 도요타 자동차가 이미 '가상 쇼룸'을 개발했으며, 의사가 손을 흔드는 것만으로 환자의 이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 등장한 사실을 언급하기도 했다.

마이크로소프트 CFO에 따르면, 키넥트에 대해 이렇듯 광범위한 관심이 쏟아지는 이유 중 하나는 낮은 가격이다. 2년 전만 해도 유사한 프로젝트는 3만~4만 달러의 장비를 요구했었다는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구상대로 키넥트가 게임 이외의 영역에서 새로운 활용처를 찾을 수 있을지, 그리고 이는 어떤 풍경을 그려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