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작지만 멋진 7가지 기능

2011.10.21 Eric Mack   |  PCWorld
구글의 최신 버전의 안드로이드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는 상당히 많은 발전이 있었다. 여기에 더해 여기저기에 숨어있는 작은 새 기능들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더 달게 만든다. 연말 쇼핑 시즌을 앞두고 많은 안드로이드 신제품이 나올 것으로 기대되는데, 그 전에 알아두면 좋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작지만 멋진 기능 7가지를 소개한다.
 
앱 강제 종료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는 휴대폰에서 구동되는 것에 대한 제어를 늘렸으며, 여기에는 휴대폰 제조업체가 기본으로 로딩되도록 설정해 놓은 블로트웨어(bloatwar)도 포함된다. 새로운 설정에서는 앱을 비활성화하고 아이콘을 삭제하거나 시스템 상에서 구동되는 것을 방지하고, 나중에 재 활성화 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화면 캡쳐하기
필자가 마지막으로 드로이드 2에서 화면 캡쳐를 시도했던 것은 프로요(Froyo)를 구동할 때였는데, 간단한 캡쳐를 위해서 휴대폰을 루팅하고 안드로이드 SDK를 이용해야 하는 등 상당히 복잡한 과정을 거쳤었다. 구글은 마침내 이 과정을 간소화해서 몇 개의 버튼만 누르고 있으면 화면을 캡쳐할 수 있도록 했다.
 
철자 수정
안드로이드 4.0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처럼 틀린 철자에 밑줄을 긋고 수정할 내용을 제안해 주는 기능이 추가됐다. 
 
접근성 향상
아마 이 기능을 한 번도 써본 일이 없겠지만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는 시각 장애인들에게도 유용한 기능이 추가됐다. ‘터치로 이용하기(explore by touch)’ 모드는 화면을 보지 않고도 음성 피드백으로 휴대폰을 이용할 수 있게 한다. 업데이트된 브라우저 역시 웹 콘텐츠를 말로 읽어주는 기능을 지원한다.
 
눈에 보이는 음성 메일
음성 메일을 눈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됐다. 아마도 이 기능을 이용하려면 통신사에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할 테지만, 음성 필사와 오디오 파일 등이 휴대폰에 직접 통합된 것은 상당한 발전이다.
 
동영상 효과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 새로운 사진 촬영 및 편집 기능에 대해서는 이미 많이 회자됐지만, 동영상과 관련된 멋진 기능도 추가됐다. 휴대폰을 동영상 편집기로 사용할 수 있는 그래픽 효과 애드온의 모음이다. 대부분의 효과는 바보 같지만 재미있다. 또 다른 멋진 기능은 이 동영상 편집 기능이 구글 토크(Google Talk)에서 화상 채팅을 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건강을 생각하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안드로이드 4.0은 블루투스 헬스 디바이스 프로파일(Bluetooth Health Device Profile)을 이용한 기기와 연결할 수 있다. 다른 말로 하면, 서드파티 앱의 도움을 받아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무선 의료 장비 및 센서로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더 많은 기능을 보려면 가장 맛있는 안드로이드의 등장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모든 것을 확인하면 된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