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경쟁 관계의 시스코와 hp, 블레이드 스위치 분야에서 협업

2011.10.17 Net   |  Network World
데이터센터와 네트워킹 영역에서 치열한 싸움을 벌이고 있는 시스코와 HP가 HP의 블레이드 서버 시스템용 스위치를 공동으로 개발했다. 이번 협력은 양사 공동 고객의 요구에 맞추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양사는 시스코의 HP 블레이드시스템용 패브릭 익스텐더가 HP 블레이드시스템 서버와 시스코 넥서스 스위치에 투자한 고객들에게 좀 더 긴밀한 통합을 제공하며, 기존 데이터센터 기술에 대한 투자를 보호해 준다고 밝혔다. 시스코의 패브릭 익스텐더는 넥서스 5000/7000 스위치 패브릭이 서버 랙에 좀 더 밀접하게 통합될 수 있도록 만든 것으로, 확장성을 대폭 향상시켜 준다.
 
하지만 시스코와 HP가 그동안 시끄러운 경쟁을 벌여왔음을 감안하면, 양사의 협력은 매우 흥미로운 일이다. 양사는 시스코의 데이터센터 서버 시장 진출과 HP의 3Com 인수로 정면 대결관계가 됐다. ZK 리서치의 대표 애널리스트 제우스 케라발라는 “좀 놀랐다”며, “HP는 시스코와는 손을 잡지 않을 줄 알았다. 이는 제품의 품질을 알려주는 것이 될 수도 있다. HP 네트워킹 그룹이 그런 기능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서버 그룹은 해야 할일을 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하지만 HP는 자사의 서버와 시스코의 스위치를 함께 사용하는 고객이 많다는 점을 강조했다. HP의 표준 서버 마케팅 담당 부사장 짐 간티어는 “블레이드시스템 고객은 기존 환경에 쉽게 통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원하고 있다”며, “새로운 솔루션은 HP 블레이드시스템 c 클래스를 선택한 기업에게 업계 표준 협업 옵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시스코의 서버 그룹 수석 부사장 소니 지안다니는 “이는 고객의 수요와 기존 시스코 네트워킹 고객 지원을 위한 것”이라며, “양사는 공동 고객의 규모가 크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 많은 고객들이 HP의 서버와 엔클로저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시스코의 네트워크 인프라에 투자를 하고 있다. 이들 고객에게는 선택을 보장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시스코는 전통적으로 HP 블레이드시스템 포트폴리오의 한 부분으로 카탈리스트 3020/3120 시리즈 제품과 MDS9124 패브릭 스위치를 제공해 왔으며, 이번에 이를 넥서스 EFX로 확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스코의 HP 블레이드시스템용 패브릭 익스텐더는 현재 HP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9,799달러에서 시작된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