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UC를 도입해야 하는 다섯 가지 이유

2011.10.07 Logan G. Harbaugh  |  PCWorld
협력사, 고객, 동료들간에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에는 전화, 이메일, 메신저, 팩스, 화상회의, 소셜 미디어 등 여러 가지가 있다. 각각의 시스템을 개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비효율적뿐만 아니라, 그들 전부가 인터넷이라는 동일한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서로 충돌을 일으킬 수 있다.

대신, 모든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관리하기 위해 하나의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단일 관리 인터페이스뿐 아니라, 아카이빙과 백업 통합을 허용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UC 사용자들은 모든 메시지에 접근할 수 있는 하나의 인터페이스를 갖는다는 점이다. 하나의 시스템으로 사용자들은 음성 메시지, 이메일,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올라온 글들, 팩스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심지어 사무실 안에서 밖에서도 화상회의에 참석할 수 있다. 여기 기업들이 UC에 투자해야 하는 다섯 가지 이유를 정리해 봤다.  

1. 장기적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UC 전략은 계획 수립, 새로운 장비 투자, 신중한 도입 등을 요구하면서 최종적으로 관리, 전화서비스, 팩스 기기, 화상회의, 메신저 등의 비용을 절감해준다. 이 모든 것으로 현재 인터넷 접속을 통해 실행하기 때문에 기업은 더 빠르거나 좀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파이프라인이 필요할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은 여러 전화와 팩스라인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비용이 적게 들 것이다.  

2. IT인력이 단일 시스템을 운영하는 것이 수월해 진다

기업이 UC를 도입하면, 하나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시스템들을 관리할 수 있다. 다양한 시스템들을 모니터링할 필요 없이 한 시스템만 잘 관리하면 된다. 마찬가지로, 모든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이 인터넷을 통해 실행되기 때문에 기업은 데이터나 전화 네트워크 문제들을 진단할 필요도 없고 이들을 구분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사적인 전화 장비에 대해서도 우려하지 않아도 된다.  

3. 개별 프로그램을 처리하는 시간이 줄어든다

UC 시스템으로 교육받게 되면, 사용자는 하나의 툴로 모든 커뮤니케이션 수단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이는 사용자들의 생활을 좀더 편리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예를 들어, 공급업체에 주문을 팩스로 보내야 할 때, 사용자가 이메일을 열고 결과물을 인쇄해 공급업체에 팩스로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이메일을 바로 팩스 서버로 출력해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모든 컴퓨터에서 음성 메시지를 듣고 이를 손쉽게 다른 동료들에게 이메일로 전달할 수 있다.  

4. 백업과 보관이 수월해 진다

이메일, 메신저, 팩스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보관하기 위한 다양한 규제를 준수하려면 백업 및 아카이빙 시스템을 필수적으로 도입해야 한다. 개별적으로 이메일을 백업하기보다는 메신저, 팩스, 음성, 문서를 UC시스템의 아카이브 백업 솔루션으로 해결할 수 있다.  

5. 사용자는 더 민첩해지고 빠르게 응대할 있게 된다

사용자가 웹 브라우저로 UC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책상, 스마트폰, 무선 기기 등 거의 모든 컴퓨팅 장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위치 인식 서비스는 다른 사용자들은 이동 중이거나 가정에서도 업무를 처리할 수 있으며 고객과 함께 있는 동료들에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UC 도입을 위해서는 조사, 계획 수립, 업무, 교육 등이 필요하지만 이들을 신중하게 마친다면, 가치 있는 최종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데이터와 음성 시스템 통합이 고도화되고 관리 인터페이스가 향상된다는 점도 기업들에게는 획기적일 것이다. 스카이프와 AT&T에 호스팅된 시스템은 소규모 기업에 적합할 수 있다. 대기업들은 좀더 잘 통제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의 링크 2000 서버(Microsoft’s Lync 2010 Server)와 시스코나 리코(Ricoh)의 UC시스템즈를 커스터마이징해 사용할 수 있다.

*Logan Harbaugh는 캘리포니아의 레딩에서 활동하는 IT컨설턴트이자 프리랜서 기고가로 약 20여년 동안 IT분야에서 일하며 네트워크에 대한 두 권의 책을 저술했고 주요 컴퓨터 관련 기고문을 작성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