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 모바일 / 운영체제

윈도우 폰 7.5, 추가 확인된 10가지 사실

2011.09.29 Al Sacco  |  CIO
지난 28일 오전 메사츠세츠 주 캠브리지에 소재한 마이크로소프트 사무실에서 제품 관리 및 기업 경험 부문 윈도우 폰 선임 책임자 폴 브라이언과 윈도우 폰 망고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그리고 윈도우 폰 7.5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여러 사실을 알 수 있었다.

1) WP7.5의 이름은 더 이상 “망고(Mango)”가 아니다. 망고라는 이름은 개발 중 내부적으로 사용된 코드네임이었고 마이크로소프트 최신 소프트웨어의 공식 명칭은 윈도우 폰 7.5 (WP7.5)이다.

2) 윈도우 폰 7.5는 기존의 모든 윈도우 폰 기기에서 이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최신 기기들은 기존 WP7 기기에서는 이용할 수 없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선 사항이 추가될 예정이다. 그러나 WP7.5를 구동하기 위해 필요한 새로운 하드웨어 요구사항은 없다.

3) 마이크로소프트는 사용자가 이용 중인 기기 그리고/또는 이동통신사의 윈도우 폰 7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웹 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WP7.5 업데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준(Zune) 서비스를 통해 배포될 예정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WP7.5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WP7 폰을 컴퓨터에 연결할 필요가 있다. 무선을 통한 업데이트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을 예정이다.

4)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는 500개 이상의 신규 기능과 개선사항이 추가될 예정이고, 그것들 중 많은 수는 다양한 메시징 서비스를 통합하거나 강화하기 위해 설계됐다. 사용자들에게 좀 더 통합적인 메시징, 소셜 네트워킹, 웹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브라이언은 밝혔다.
 
5) 사용자들은 연락처 목록에 트위터와 링크드인 계정을 추가함으로써 한 곳에서 편리하게 문자와 이메일 메시지를 사용해 두 인기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통해 지인들과 연락할 수 있다.

6) 모든 윈도우 폰 7.5 기기들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모바일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IE9)을 제공하고, IE9는 웹 앱과 HD 비디오 스트리밍을 위해 HTML5를 지원한다.

7) 새롭게 추가된 “빙 비전(Bing Vision)” 앱은 QR 코드 스캐닝 기능을,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태그(Tags)”는 온라인 정보에 즉시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앱들은 또한 책 표지를 스캐닝함으로써 작가, 가격, 리뷰 등 책에 대한 정보를 좀 더 빠르게 찾아볼 수 있는 새로운 기능도 제공한다.

8) 윈도우 폰 7.5 개발자들을 위한 새로운 “앱 커넥트(App Connect)”는 개발자들이 검색 결과 등 폰의 다양한 부가 기능들과 연동될 수 있는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만약 사용자가 앱과 관련한 특정 단어를 질의하면 애플리케이션 또는 앱의 일부가 추천 검색 결과로 나타날 수 있다.

앱 커넥트는 또 개발자들이 “라이브 타일(live tile)”을 통해 “좀 더 풍부한” 콘텐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폰의 UI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해 홈 화면에 그것들을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브래드 피트가 출연하는 신작 영화 “머니 볼(Moneyball)”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는 플릭스터(Flixster) 영화 애플리케이션 타일을 설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플릭스터 앱을 통해 리뷰 등 영화에 관한 정보를 담은 “머니볼” 타일을 홈 화면에 설정할 수 있다.

9) 윈도우 폰 7은 비주얼 보이스메일과 모바일 핫스팟 모두를 지원하지만, 그러한 기능의 실제적인 지원 여부는 폰을 판매하는 무선 통신사에 따라 다르다. 또 그러한 기능에 대한 추가 요금이 과금될 수도 있을 것이다.

10) ZTE, 에이서, 후지쯔 등 세 곳의 새로운 하드웨어 제조업체들이 윈도우 폰 7.5 기기 제조 계약을 체결한 상태다. 그러나 이러한 제조업체들의 기기가 언제, 어느 지역에 출시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다. 이 밖에 HTC, 삼성, 델, 그리고 노키아도 또한 윈도우 폰 파트너사들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