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머신러닝|딥러닝 / 모바일 / 비즈니스|경제 / 신기술|미래 / 애플리케이션 / 자동차 / 클라우드 / 통신|네트워크

DHL, 조니워커, 월트디즈니··· 18가지 IoT 도입 사례

2018.01.08 Christina Mercer, Hannah Williams   |  Computerworld UK

일부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2020년에 인터넷 연결 기기가 250억 개에 달하며 스마트 기술에 투자하고 영향을 주는 회사가 점점 더 많아질 전망이다. 여기 18개 기업이 IoT를 비즈니스에서 접목해 활용하는 사례를 소개한다.

보험사와 지방정부부터 식음료, 테마파크까지 기업의 사물인터넷 활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델


델테크놀로지는 지난 1년 동안 VM웨어 CTO 레이 오파렐이 이끄는 IoT 전담 부서를 신설하면서 IoT에 광범위하게 투자했다.

이 사업부는 IoT 프로젝트를 가동하기 위해 고객에게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보안, 컨설팅 전체 스택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델은 정보의 실시간 처리에 초점을 맞춘 분산형 코어 컴퓨팅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델테크놀로지의 회장 겸 CEO인 마이클 델은 "이 모델은 고객이 IoT와 인공지능을 에지컴퓨팅부터 코어, 클라우드까지 하나의 상호 의존적인 생태계로 통합하는 새로운 분산 컴퓨팅 아키텍처로 가는 방법을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2. 아비바


아비바(Aviva)는 IoT를 사용하여 경쟁사 차별화된 집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비바는 기술 자체를 개발하기보다는 카나리(Canary), 홈서브랩(HomeServe Lab) 같은 많은 영국 신생업체와 파트너십을 맺는 전략을 택했다.

이 회사는 2015년부터 홈서브랩의 릭봇(LeakBot)과 새로운 가정 보험 고객에게 경험에서 얻은 통찰력을 활용할 수 있는 카니리의 스마트홈용 카메라와 함께 작업해 왔다.

아비바의 예방 및 서비스 담당 책임자인 닉 아리돈은 "고객에게 나쁜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도와주고, 고객이 그 자체를 수용했는지를 알려준다. 또는 우리가 그것을 하나의 패키지 상품으로 제공할 수 있다면 그것이 바로 우리가 하는 기대하는 바다"고 이야기했다.

3. GE 디지털


2015년 설립 이후 GE 디지털은 업계를 바꾸기 위해 산업 표준을 연구했다.

GE 디지털은 클라우드 기반 IoT 운영 플랫폼인 프레딕스(Predix)를 출시해 고객이 실시간 운영 데이터를 분석해 효율을 높이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

이후 머신러닝 활용부터 튜브 절단 공정에서 생성된 스크랩 물질의 양을 반으로 줄이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본질적으로, GE 디지털은 공급망 관리, 원격 모니터링 등과 같은 업계의 여러 분야에서 IoT 채택을 촉진했다.

4. DHL


DHL은 전 세계 여러 곳에서 파일럿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IoT 사용을 지속해서 늘리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화웨이와 손잡고 중국에 있는 자동차 공장에 파일럿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IoT 파일럿 프로젝트는 IoT 기기가 서로 간에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저전력광역(LPWA) 기술인 내로우밴드(Narrowband) IoT를 사용할 것이다.

DHL은 이전에 시스코와 IoT 신생벤처인 콘듀스(Conduce)와 제휴를 맺고 독일, 네덜란드, 폴란드의 창고에 IoT 파일럿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DHL의 CIO 마커스 보스는 "기술 면에서 초기 단계며 기술 대기업뿐 아니라 신생벤처와 연구 기관과도 제휴를 맺을 수 있다. 이것이 진정한 파트너의 생태계다"고 말했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