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운영체제

리뷰 | 아이폰 7 플러스 '돋보이는 듀얼 렌즈 카메라'

2016.10.06 Susie Ochs  |  ARN

아이폰 7 플러스는 현재 돈을 주고 살 수 있는 최고의 아이폰이다. 아이폰 7처럼 아이폰 6s 플러스에서 바로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 그런 스마트폰은 아닐 수도 있다. 2017년까지 기다리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 10주년을 맞아 OLED 등 큰 변화가 도입될 스마트폰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아이폰 7 플러스는 아주 우수한 디스플레이, 오랜 배터리 사용 시간, 인상적인 듀얼 렌즈 카메라를 자랑한다. 지금 당장 업그레이드 해도 결점을 찾기가 쉽지 않다.


Credit : ADAM PATRICK MURRAY

그렇다고 결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여기에서 반복해 설명할 계획은 없지만, 앞서 아이폰 7 리뷰에서 불평했던 동일한 문제점(새 홈 버튼, 사라진 헤드폰 잭 등)이 있다. 딱 한 가지만 반복해 불평하겠다. 홈 버튼이다. 사용한지 몇 주가 지났지만 새 홈 버튼이 익숙해지지 않는다. 클릭했을 때 느낌이 이상해 과거 물리적 홈 버튼의 선명한 클릭 소리가 그립다.

그러나 아이폰 7 플러스는 더 많은 장점을 갖고 있다. 더 길어진 배터리 사용 시간, 인상적인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듀얼 렌즈 카메라, 아직 베타 버전이지만 금상첨화인 '포트레이트(Portrait)' 모드를 예로 들 수 있다.

큰 화면과 우수한 성능
스크린은 밝고 선명하며, 화려하다. 밝은 햇빛 아래에서도 선명하 화면을 볼 수 있다. 스피커 볼륨은 적당히 크다. 덕분에 비디오 시청에 적합한 미니 패블릿 역할을 한다. 스포티파이 음악 스트리밍 품질은 불만이다. 그러나 주방에서 일하면서 팟캐스트를 듣기에는 아무 지장이 없다.


Credit : ADAM PATRICK MURRAY

그 전에는 5.5인치 아이폰을 이용하지 않았다. 아이폰 7 출시 전에는 4인치 아이폰 SE를 만족스럽게 사용했다. 그러나 지금은 아이폰 7 플러스 대신 아이폰 7을 선택한 것이 조금 후회된다. 휴대하는 아이폰은 작은 크기가 좋지만 실제 사용할 때는 아이폰 7 플러스가 훨씬 유용하다. 5.5인치 화면을 사용한 후 아이폰 7과 아이폰 SE가 장난감처럼 생각될까 걱정했었다. 그래도 SE는 정말 작았지만, 아이폰 7은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다.

둘 다 A10 퓨전 칩이 내장되어 있어, 긱벤치(Geekbench) CPU 테스트 점수가 비슷했다. 7 플러스가 조금 더 높다. 긱벤치 4에 따르면, 새 아이폰에 내장된 2.34GHz A10 퓨전 칩은 싱글 코어 테스트에서 2013 맥북 에어를 능가했다. 아이폰 7과 7 플러스는 고사양 사진 편집 도구인 어도비 라이트룸(Adobe Lightroom), 게임인 CSR 레이싱(CSR Racing) 2 실행, 앱 스토어 다운로드와 업데이트 설치까지 모든 것이 빠르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